㈜웰에이징엑소바이오(대표 연주헌)는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에 최종 선정됐다고 3월 12일 밝혔다.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Region + end) 50+’(이하 레전드50+)〉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지역특화 프로젝트’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레전드 50+’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①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지역자율형 바우처) ②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 ③ 중소기업(정책자금(융자) ④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초기 창업기업, 도약기 창업기업) ⑤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⑥ 지역주력산업육성 (주력산업 기업지원) 6개 분야에서  2,780억원을 지원하고 2026년까지 3년간 약 8,400억원을 지원한다.

충남도의 '레전드50+"사업은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여 '천연물 소재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며 ㈜웰에이징엑소바이오 등 관련 분야의 유망기업을 선정하였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는 식물엑소좀 플랫폼에 기반한 글로벌 벤처기업으로, 자체 보유한 핵심기술 ‘식물엑소좀 추출법’으로 다양한 식물에서 엑소좀을 추출하여 화장품, 식품, 의약품 원료를 개발한다. 이미 식물엑소좀을 함유한 스킨케어 화장품 ‘엑소드랍 (exodrop)’을 출시하였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식물 엑소좀 은행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식물엑소좀 스킨케어 화장품 ‘엑소드랍 (exodrop)’은 유럽 CPNP(EU화장품 온라인 등록 포탈 사이트) 등록, 영국 비건 인증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마쳤다.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의 화장품 성분 안전성 등급에서도 안전한 수준인 ‘그린’ 등급을 받은 무자극 화장품으로 식물엑소좀의 빠른 흡수력과 천연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 연주헌 대표는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사업을 통해 자체 개발하고 있는 천연물 기반의 식물엑소좀 원료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 식물엑소좀의 고부가 가치화를 위한 고기능성 화장품, 식품·의약품 원료를 개발하고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