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우수한 우리 농식품을 현명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12일까지 지마켓·오아시스·위메프에서 국가인증 농식품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메타버스상에 홍보관을 구축하고 도별 대표 농산가공품 전시, 판매와 농촌 여행 및 향토 음식 간편조리세트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국가인증 농식품 할인행사

농식품 할인행사 홍보물[이미지 농식품부]
농식품 할인행사 홍보물[이미지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12일까지 지마켓·오아시스·위메프에서 국가인증 농식품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저탄소인증, 지리적표시 등 농식품 국가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증 농식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다. 

행사기간 동안 지마켓·오아시스·위메프 누리집과 서울·경기·울산지역의 오아시스 매장에서 인증 농식품이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농식품부는 우리 농식품의 안전성 확보와 품질 향상,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여러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안전하게 생산·관리된 농산물<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품질이나 제조방식이 특색있는 농식품(지리적표시, 식품명인 지정, 전통식품 품질인증, 술 품질인증),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농축산물(무농약 농산물 인증, 유기식품 등 인증,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행사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배, 저탄소인증 사과, 이천쌀, 무농약 쌈채소, 식품명인 쌀조청, 전통식품 인증 포기김치 등 약 1천여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확장 가상세계에 농산가공품 홍보관 열어

농촌융복합상품 메타버스 홍보관’접속 정보무늬[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촌융복합상품 메타버스 홍보관’접속 정보무늬[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은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상에 홍보관을 구축하고 도별 대표 농산가공품 전시, 판매와 농촌 여행 및 향토 음식 간편조리세트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농촌융복합상품 메타버스 홍보관’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판촉 공간을 조성해 각 지역에서 개발·생산하는 우수한 농산가공품의 판로 다각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진흥청은 확장 가상세계 플랫폼인 젭(ZEP)을 활용해 홍보관을 구축했으며, 청사 주변 환경과 건물 내외부를 2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해 실제와 비슷한 공간을 구현했다.

메타버스 홍보관 초기 화면[이미지 농촌진흥청]
메타버스 홍보관 초기 화면[이미지 농촌진흥청]

홍보관 입장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인터넷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고 생성되는 주소로 들어갈 수 있다. 

현재 각 도의 농산가공품 전시장에는 5-7종의 상품이 진열돼 있고, 개별 온라인 상점에서 상품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농촌진흥청이 민간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농촌 여행상품과 향토 음식 간편조리세트 상품도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홍보관을 농산가공품 전시·판매 외에 청과 고객 간 접점을 확대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해 적극 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