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농산물과 임산물 할인판매행사가 펼쳐진다. 산림청은 한국인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0월 15일까지 ‘2023 청정임산물 대축제’를 연다. 농촌진흥청은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오는 9월 24일까지 온라인쇼핑몰 ‘레알리마켓’에서 ‘스마트강소농 추석 명절 선물전’을 연다.

우리 숲을 식탁으로, ‘2023 청정임산물 대축제’

‘식탁위에 작은 숲’ 포스터[이미지 산림청]
‘식탁위에 작은 숲’ 포스터[이미지 산림청]

산림청은 한국인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0월 15일까지 ‘2023 청정임산물 대축제(식탁위에 작은 숲)’를 연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 선물과 가을 제철 임산물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네이버쇼핑과 우체국쇼핑 내 ‘청정임산물 대축제 전용관’에서 진행되며, 약 130개 업체, 500여 개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와 만난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대전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임산물 직거래 장터와 임산물 오락실, 목재 식기 및 보조의자 만들기, 싱잉볼 치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축제 참여업체 및 행사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청정임산물 대축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선물은 우리 농산가공품으로 준비하세요 

‘스마트강소농 추석 명절 선물전’ 포스터[이미지 농촌진흥청]
‘스마트강소농 추석 명절 선물전’ 포스터[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은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오는 9월 24일까지 온라인쇼핑몰 ‘레알리마켓’에서 ‘스마트강소농 추석 명절 선물전’을 연다. 

이번 선물전에서는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실속있는 선물을 주제로 전국 15개 지역 강소농이 생산한 2-6만원대의 농산가공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전통 과자(한과, 정과, 전병, 양갱, 편강 등) △꿀·청·차(벌집꿀, 아까시꿀, 감로꿀, 오미자청, 매실 원액, 여주차, 도라지차, 우엉차, 생강차 등) △전통 장·기름(고추장, 된장, 간장, 참기름, 들기름) △과일·버섯(샤인머스켓, 표고버섯, 곶감, 녹각영지진액 등) 등의 상품이 소비자와 만난다.

‘레알리마켓’은 ㈜네오게임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농산물 상점으로 국내 육성 품종(국내 재배 포함) 농산물과 가공품 등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2022년 2월 ㈜네오게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산가공품 소비, 유통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