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JIFF25)가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3일간 강릉에서 열린다.

올해 정동진독립영화제는 강릉씨네마떼끄 주최로 오는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강릉시 정동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제작된 한국 독립영화를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하여 장·단편 20여 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JIFF25)가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3일간 강릉에서 열린다. 포스터 정동진독립영화제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JIFF25)가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3일간 강릉에서 열린다. 포스터 정동진독립영화제

강원도의 유일무이한 한여름의 독립영화 축제이자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네 바캉스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가 개막을 두 달여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정동진독립영화제 올해의 공식 포스터는 영화제의 슬로건인 ‘별이 지는 하늘, 영화가 뜨는 바다’를 살려, 영화제 마스코트인 ‘우산살 소녀’가 하늘과 바다를 자유롭게 유영하며, 별과 함께 파도와 구름을 만나는 영화로운 순간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이번 공식 포스터 일러스트 작업은 오랜 기간 정동진독립영화제와 협업해 온 일러스트레이터 ‘달군’이 맡았다. ‘달군’은 영화제 슬로건을 모티브로 마스코트 우산살 소녀가 별을 타고 영화 스크린으로 내려오는 모습을 바다에 뛰어드는 것으로 표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