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시행 1차년도의 주요 성과를 모아 《2022년 서정대학교 HiVE사업 우수사례자료집》을 3월 22일 발간했다.

이 자료집은 경기도 양주·연천 지역주민과 사업관계자 들에게 HiVE 사업의 우수성과를 알리고 HiVE사업에 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서정대학교의 《2022년 서정대학교 HiVE사업 우수사례자료집》은 △2022년 HiVE센터가 걸어온 길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특화학과 및 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 등 주요 사업 내용을 담은 HiVE사업 스케치 △성과지표에 따른 달성률을 담은 HiVE사업의 결실 △HiVE센터에 대한 소개 △1차년도 HiVE사업의 굵직한 순간들을 다룬 언론보도를 담은 ‘언론보도 속의 서정대 HiVE’ △직업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에 참여했던 HiVE사업 참여자들의 생생한 소감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서정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시행 1차년도의 주요 성과를 모아 "2022년 서정대학교 HiVE사업 우수사례자료집"을 3월 22일 발간했다. 표지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시행 1차년도의 주요 성과를 모아 "2022년 서정대학교 HiVE사업 우수사례자료집"을 3월 22일 발간했다. 표지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참여한 양주시 강수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HiVE사업 첫 해 성과를 널리 공유함으로 고등직업교육의 활성화, 지역맞춤형 특화인재 양성, 지역 정주환경 개선 등으로 이어져 지역과 대학, 산업체가 함께 상생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덕현 연천군수는 자료집 발간을 축하하며 “고등직업교육을 통해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구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지역 내 일자리 연계와 정주 여건 개선에 앞장 서겠다”고 HiVE사업과 함께하는 연천군의 포부를 밝혔다.

염일열 서정대학교 HiVE센터장은 “HiVE사업이 지역과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 특성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주를 지원함으로 지역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사업”임을 강조하고, “사업 선정 후 시민들과 더 가까이, 더 깊이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했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1년의 과정이 자료집을 통해 더 널리 공유되고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