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4월 7일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2022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4월 7일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2-04-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오는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열린다.

‘천년, 신라 불교 문화의 울림’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개막식은 4월 7일 오후 2시 열린다.

[포스터=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사무국 제공]
[포스터=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사무국 제공]

 이번 엑스포에는 불교와 전통문화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과 불교문화산업 종사자 등 169개 업체가 참여해 239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들 예술인들은 공예, 건축, 의복, 식품, 수행의식, 문화산업, 차 6개 분야에 걸쳐 전통불교문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불교미술은 불교예술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제전 ‘장인의 손, 마음에 이르는 창문’은 대구무형문화재연합회와 함께 하여 단청장, 모필장, 창호장, 대고장, 조각장 등 대구무형문화재연합회 소속 장인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제작한 작품으로 우리민족 고유의 아름다운 불교·전통문화의 세계를 소개한다. 기획전은 대구경북의 지자체 콘텐츠와 관광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구경북 홍보관, 해외 전통 불교문화상품을 전시하는 해외교류전으로 구성됐다.

특별전으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템플스테이 20주년 기념 프로그램과 함께 사찰음식 특별전, 불교문화상품 ‘본디나’ 상품 등을 선보인다. 울주군공예협동조합은 전통기법을 활용한 도자, 의류, 다기, 침구류, 도요, 한지 등 울주군을 대표하는 전통 공예인들의 작품을 홍보한다. 대한민국 명인회는 우리 민족의 고유한 문화와 사상이 담긴 전통문화예술 작품을 준비했고, 한국불교미술공예협동조합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불교미술 작품을 폭넓게 펼쳐 보인다.

한편 1홀 주무대에서는 매일 오후 2시 유명 스님의 초청법문을 라이브로 진행, 송출한다. 4월 8일에는 마가 스님의 ‘내 인생에 꽃을 피우자’, 9일에는 주석 스님의 ‘치유의 시대, 문화와 예술로 안부를 묻다’, 10일에는 지운 스님의 ‘사진, 마음을 꿰뚫다’ 법문이 진행된다.

서관 야외에서는 백담사 템플스테이, 다예감공방, 시니어벤처스, 대구파라미타 청소년협회 등 여러 단체에서 전통문화와 명상,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