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선플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한국신용정보원, 선플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4-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용정보원(원장 신현준, 이하 신용정보원)과 (재)선플재단 (이사장 민병철)은 4월 28일 신용정보원에서 선플운동실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용정보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선플운동의 확산과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신용정보원과 (재)선플재단은 4월 28일 신용정보원에서 선플운동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선플재단]
한국신용정보원과 (재)선플재단은 4월 28일 신용정보원에서 선플운동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선플재단]

신용정보원에서는 모든 직원이 자발적으로 온라인 선플 서명에 참여한 후, 직장내 동료들간에 “당신의 선플 한 줄이 오늘 하루를 살맛나게 합니다.”라는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상대에게 칭찬, 공감, 배려의 말과 메시지, 행동을 전하는 “You made my day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울러 연 1회 이상 사이버폭력 예방교육도 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 선플동아리 지원, 선플강사양성 프로젝트 후원 등 각종 공익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현준 원장은 “신용정보원은 조직문화 핵심가치 중의 하나인 ‘상호존중’을 매우 중요하게 여겨 직원 간에 실천을 강조해 오고 있다”며 “선플운동으로 칭찬, 공감, 배려가 넘치는 따듯하고 즐거운 일터가 되고 소통과 화합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 등에 한층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은 “직장내 칭찬과 배려의 선플문화가 자리잡게 되면 긍정의 에너지가 확산되어 갈등 해소와 화합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 내는 한편 직원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