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꿈드림 축제 열린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꿈드림 축제 열린다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0.10.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온라인 꿈드림 축제’ 11월 20일 개최, 11월 5일까지 참여신청

전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2020 온라인 꿈드림 축제’오는 11월 20일 개최된다.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했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참여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가족부는 오는 11월 20일 '2020 온라인 꿈드림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는 오는 11월 20일 '2020 온라인 꿈드림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여성가족부]

축제는 청소년이 참여하는 ▲분야별 공모전 ▲함께하는 소통콘서트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분야는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영상,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구석 예술가(아티스트)’ △숨은 장기를 선보이는 ‘힙(HIP)스타 대항전’ △학교 밖 청소년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비법 전수 ‘영상에세이-나는 10대 피디(PD)다’ 등으로 작품은 11월 5일까지 전자우편(sself@kyci.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은 응모작들에 대해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선발하고 본선 진출작은 행사 당일 유튜브 생중계로 소개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금, 은, 동상 및 참가상을 선정해 상품을 수여한다.

소통콘서트는 △학교 밖 청소년 유튜버를 초대해 진행하는 ‘학교 밖 라이프(Life)’ △최신 K-Pop 댄스를 배워보는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 △친구, 이성 간 마음을 이해하는 ‘고민 해결 백과’로 구성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1월 5일 목요일까지 모집해 청소년과 강사가 온라인으로 직접 소통한다.

온라인 퀴즈쇼는 각 프로그램 진행 중 난센스, 상식 등의 돌발퀴즈 형태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학교 밖 청소년도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퀴즈쇼 참가자 및 공모전 투표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치킨 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온라인 꿈드림 축제는 ‘KYCI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누리집: www.kdream.or.kr)를통해 신청하면 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