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해도 괜찮아!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실패해도 괜찮아!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18.09.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 중소벤처기업부 공동, ‘2018 실패박람회’ 14~16일 광화문광장 개최

개인·사업·삶의 좌절과 실패경험을 함께 나누고 재창업과 재도전을 지원하는 ‘2018 실패박람회’가 14일부터 16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된다. 행정안전부, 중소벤처기업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14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정책토론, 재도전 지원, 문화공연과 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불확실한 미래의 새로운 동력-실패의 전환’을 주제로 열리는 실패문화 컨퍼런스에서 ‘실패학’의 대가 이이노켄지의 특강과 더불어 생물학으로 보는 인간의 실패와 도전(최재천 前 생태원 원장), 성공의 아이콘, 세종대왕의 조세개혁 정책 실패 사례 등 명강연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뽑은 100명이 모여 우리사회 ‘실패’를 토론하는 ‘백명토론’과 이정렬 변호사, 홍현주 교수 등 법률·심리학 전문가와 함께 현직 형사와 비행청소년 출신 사회적기업가가 모여 청소년 문제의 진단과 해법을 모색해보는 ‘정책살롱’을 즐길 수 있다.

연금술, 천동설과 같이 당대의 ‘진리’였던 가짜과학이 후대 과학 발전에 밑거름이었다는 발상의 전환 ‘과학의 실패 특별전’(과천과학관 주관), 플라스틱에 시름하는 지구를 주제로 한 ‘Planet or Plastic’ 사진전(내셔널지오그래픽 주관), 손기정에 가려진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의 남승룡 동메달리스트 등 ‘1등에 가려진 주역전’과 같이 재미있으면서 의미깊은 전시도 볼 수 있다.

사진을 통해 홈리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스타 사진작가 조세현의 ‘희망프레임’, 실패를 감수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이 있어야 한다는 손아람 작가의 ‘성공은 실패의 할머니’, 국내 최초 회생파산 전문법원인 서울회생법원과 기업 회생을 통해 재기하는 사람들이 함께 이야기하는 콘서트와 즉석공연(버스킹)을 들을 수 있다.

대륙의 남자로 거듭난 황치열, 더 유닛의 프로젝트 그룹 UNB와 함께 하는 ‘#청춘해콘서트’는 가을밤의 광화문광장을 청춘의 응원으로 가득차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재도전기업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대한 현장상담과 함께 혁신 재창업 경험 공유도 병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재도전 기업인 마당’에서는 법률, 세무, 회계 등 분야별 전문상담 및 지원시책 상담과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심사,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선정평가 등이 진행된다.
그밖에도 경력단절여성의 취업과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 부스, 자활기업·자활근로·희망키움통장과 같이 자립을 상담해주고 지원하는 부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2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