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 호흡, 의식’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키운다!
‘체온, 호흡, 의식’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키운다!
  • 글/사진=전은애 기자
  • hspmaker@gmail.com
  • 승인 2015.06.1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인지TV 특별강연 ‘이제는 자연치유력이다!’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5% 떨어지고,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가량 높아집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주로 앉아서 생활하다 보니 평균 체온 35.5~37.5도 보다 낮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는 지난 17일 북티크(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체인지TV 특별강연'에서 체온과 면역력과의 관계에 대해 이같이 강연했다.

▲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이기 위해 ‘이제는 자연치유력이다’란 주제로 지난 17일 특별강연을 북티크(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개최했다.

최근 메르스 사태로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면역력이 높을수록 바이러스나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작다.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다. 대표적으로는 체온과 스트레스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가량 높아진다고 한다.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생활 속 원리와 방법을 전하고자 '이제는 자연치유력이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자연치유력 특별강연은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가 ‘Body- 스트레스 모드를 끄고 힐링모드를 켜라’를 주제로, 이서인 명상전문가가 ‘Mind- 마음은 힘이 세다, 솔라바디명상’에 대해, 장래혁 한국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이 ‘Brain- 뇌와 자연치유력의 비밀’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됐다.

▲ 왼쪽부터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 이서인 명상전문가, 장래혁 한국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특정 부위가 긴장되고 근육이 굳어지는 걸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겁니다. 이같은 증상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주어 통증이 생기고 체온까지 영향을 주게 되죠.”

이날 강연에서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면역력 체조법으로 각 동작을 5분씩 하는 ‘솔라바디 555운동법’을 소개했다.

▲Open(열기)- 접시돌리기
실제 접시를 돌리는 것이 아니다. 마치 내 손바닥 위에 접시가 올려져 있다고 상상하고, 어깨와 허리 근육, 하체의 힘을 이용해 상상의 접시가 떨어지지 않도록 팔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린다. 접시돌리기는 주요 관절, 근육, 경락 등 정체된 부위를 풀어주어 순환을 돕는다.

▲ Empty(비우기)- 발끝치기
자리에 앉아서 혹은 누워서 두 발을 쭉 뻗은 상태에서 양쪽 발을 탁탁탁 치는 것이다. 신체에 일정한 리듬을 주어 상체에 집중된 열과 정체된 에너지를 발끝으로 내보내 준다.

▲ Fill(채우기)- 뇌파진동
척추를 바로 세운 상태에서
주먹을 쥔 양쪽 손을 아랫배 단전 부위를 두드리고,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동작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도파민 호르몬을 분비를 유도하고 뇌파를 안정시킨다. 뇌파진동은 호르몬 분비와 뇌파안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비우고 건강한 에너지로 채워준다.

▲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가 '솔라바디 555운동법' 중 접시돌리기 운동을 참가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다음으로 이서인 명상전문가가 ‘마음은 힘이 세다’라는 주제로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에 대해 강연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회로는 선, 모양을 의미합니다. 어린 아이가 배탈이 나면 할머니가 아랫배를 따뜻한 손길로 쓸어주듯이 회로명상은 이와 유사합니다.”

그는 ‘특정한 모양은 특정한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원리와 ‘마음이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두 가지의 원리를 결합하여 만든 것이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이라 설명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두 명씩 마주 보고 앉아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을 체험했다. 강연에 참가한 김미현 씨는 “접시돌리기, 뇌파진동은 TV에서 종종 봤는데 회로명상은 처음 접했다. 기운이 잘 느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을 하는 모습.

한편, 이번 세미나는 단월드, 한문화멀티미디어,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한국뇌과학연구원의 후원으로 운동과 명상을 접목하여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세미나는 홈페이지 On-Air와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 111번(체인지TV)에서 생중계 되었다. 체인지TV 관계자는 “의학은 발달하고 건강정보는 넘치는 반면, 건강의 근본적인 열쇠는 우리 몸이 본래 가진 면역성, 자연치유력의 증진에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강연식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체인지TV는 힐링명상 전문기업 단월드와 함께 '하루 15분, 면역력을 높여라' 국민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연회원 멤버십 가입시 《자연치유력의 비밀, 솔라바디》 도서를 무료로 증정하고, 솔라바디 555운동법 온라인코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3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