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힐링전문 인터넷방송인 생명전자방송국(www.LPTV.kr)에서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힐링뉴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생명전자방송국 관계자는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 사회가 되면서 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별다른 여과장치도 없는 채 너무 많이 받아들이고 있다"며 "뇌에 긍정적인 정보와 에너지를 주는 힐링 소식만 모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오픈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뇌에 긍정적인 굿뉴스 콘텐츠는 한민족 고유의 역사, 문화, 정신을 알리는 코리언스피릿(www.ikoreanspirit.com)과 공식제휴를 맺고 1차로 제공받기로 했다. 더불어, 국외에서 운영되는 미국-LPTV(www.lifeparticletv.com), 일본-LPTV(www.lifeparticletv.jp) 인터넷방송사로부터도 현지 굿뉴스를 제공받아 국내에 제공할 계획이다. '힐링뉴스'는 국내외 힐링 관련 소식과 '생명전자 라디오쇼' 등 텍스트, 영상, 라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힐링뉴스에 사이트 방문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최근에 올라간 ‘엘살바도르 평화의 수영장’ 뉴스 같은 경우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체험형 힐링방송국'인 힐링인터넷방송 생명전자방송국(www.LPTV.kr)은 올해 3월 오픈했다. 단기간에 회원 5만 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대표적인 힐링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모든 콘텐츠를 이용하는 비용이 월 1천 원에 지나지 않아 부담도 적다.

한편, ‘매일 오후 3시 3분 명상, 3명 힐링핸즈!'를 내세운 ‘333 힐링캠페인(333healing.lptv.kr)’도 최근 '대한민국 힐링지수 1만'을 돌파하며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생명전자방송국에서는 이 캠페인의 IT 개발 및 지원을 무료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