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서울역사박물관
이미지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배리어프리영화관이 3월 28일(목) 상영을 시작으로 상반기 상영을 시작한다.

올해 상반기 상영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서울역사박물관 1층 야주개홀에서 네 편의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로 시민들과 만난다.

3월 28일(목)에는 프랑스 영화 <풀타임>(감독 에리크 그라벨)이 한국어 더빙이 제공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파리 교외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 줄리가 지하철 파업이 벌어지고 있는 파리를 오가며 직장과 아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박진감 있게 펼쳐진다. <풀타임> 배리어프리버전은 <프랑스 여자>,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의 김희정 감독이 연출하고 <낭만닥터 김사부3>의 김주헌 배우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4월 25일(목)에는 고전 영화 <수학여행>(감독 유현목)이 <우리들>의 윤가은 감독 연출, <부산행>,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안소희 배우 내레이션의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1968년 선유도의 아이들이 서울로 수학여행을 오면서 겪는 이야기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수학여행>은 구봉서, 문희, 황해 등 당대의 스타배우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5월 23일(목)에는 최근 영화 <괴물>로 다시 한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대표작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가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배리어프리버전은 <허스토리>의 민규동 감독 연출, <외계+인>의 김우빈 배우의 내레이션으로 제공된다.

6월 27일(목) 상영작은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앎탉>(감독 오성윤) 배리어프리버전이다. 황선미 작가가 쓴 동명의 동화를 원작으로 한 <마당을 나온 암탉>은 마당을 떠난 암탉 잎싹이 청둥오리의 알을 지키면서 성장해 가는 이야기다. 배리어프리버전은 오성윤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전숙경 성우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서울역사박물관과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장애의 장벽을 넘어 배리어프리영화를 시민들과 함께 향유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서울역사박물관 배리어프리영화관은 올해로 10년째 배리어프리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서울역사박물관 배리어프리영화관은 상영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선착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