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음악회 포스터[남부지방산림청]
숲속음악회 포스터[남부지방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와 금강소나무숲길운영위원회는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울진 금강소나무숲에서 숲속음악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 이후 급격히 감소한 방문객으로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위해 금강소나무숲길의 인지도를 높여 숲길을 찾는 방문객 확대와 거점 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와 금강소나무숲길운영위원회는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울진 금강소나무숲에서 숲속음악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 이후 급격히 감소한 방문객으로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위해 금강소나무숲길의 인지도를 높여 숲길을 찾는 방문객 확대와 거점 마을을 활성화하는 게 목적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금강소나무숲 숲속음악회는 울진의 자랑거리인 소중한 금강소나무숲에서 개최되는 만큼 자연 친화적 음악회로 추진될 예정이다.

야생동물을 배려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야외소음기준을 준수하고 작은 풀벌레 소리까지 들을 수 있도록 기계적 소음은 최소화해 어쿠스틱 음악 위주로 잔잔한 분위기의 자연 속 음악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명은 한지로 만든 전통 등으로 꾸며 은은한 간접조명을 사용하고 자극적인 서치라이트와 특수효과는 배제하여 야생동물 배려와 숲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릴 계획이다. 관람객은 300명 규모가 예상되며, 주차 안내요원 등 공연 스태프를 곳곳에 배치해 행사 안전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영훈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소중한 자연환경과 숲에 사는 동·식물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음악회가 되도록 자연 친화적 공연기준을 만들고, 음향, 조명, 영상, 특수효과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지는 공존의 숲속음악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울진국유림관리소(054-780-3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