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화) ‘섬의 날’을 앞두고 홍보대사로 배우 류승룡, 가수 하현우와 강혜연, 유튜버 리랑(본명 김이랑)와 정브르(본명 이정현)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행정안전부는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8월 8일을 섬의 날로 지정하였으며, 올해로 4번째를 맞는다.

울릉도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섬의 날’ 행사는 8월 8일(화)부터 8월 11일(금)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육지와 연결되지 않은 섬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섬의 날 행사라는 점과 울릉군 역사상 처음 개최되는 국가 행사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행정안전부는 배우 류승룡, 가수 하현우와 강혜연, 유튜버 리랑(본명 김이랑)와 정브르(본명 이정현)를 제4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6월 15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 5명은 울릉도에서 개최하는 ‘제4회 섬의 날’과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1회 섬의 날 홍보에도 참여하였던 배우 류승룡은 ‘제4회 섬의 날’ 홍보를 위한 영상을 촬영한다.

가수 하현우와 강혜연은 ‘섬의 날’의 흥행을 위하여 직접 행사에 참여하여 공연할 예정이다. 특히, 가수 하현우는 울릉도에 특별한 애정을 품고 울릉군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며, 가수 강혜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인 제주 출신이다.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도 활동한 바 있는 유튜버 리랑(채널명 Rirang OnAir)은 본인 유튜브 콘셉트에 맞게 울릉도에서 직접 캠핑하고 느낀 장점 등을 담은 영상을 촬영하여 홍보한다.

유튜브 정브르(채널명 정브르)는 섬 울릉도의 특별한 생태계를 체험 영상을 제작하여 울릉도만의 특색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