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박기용, 이하 코픽)가 2022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Btv, U+tv, Wavve와 함께하는 무비히어로 영화감상문 백일장”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무비히어로 영화감상문 백일장은 코픽이 주최하고, 영화 합법유통플랫폼인 Btv, U+tv, Wavve가 후원하여 Btv, U+tv, Wavve 이용자 중 전국 초등(5~6학년), 중학생,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응모한 감상문 1차 심사에서 Btv상 16명, U+상 15명, Wavve상 15명 총 46명을 선정했고, 이 가운데 최종 심사하여 부문별 무비히어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총 9명을 선정했다. 영예의 무비히어로 대상은 오금초등학교 오유성, 경구중학교 양지훈, 화홍고등학교 홍성준 학생이 선정됐다.

영화진흥위원회가 2022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Btv, U+tv, Wavve와 함께하는 무비히어로 영화감상문 백일장”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미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가 2022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Btv, U+tv, Wavve와 함께하는 무비히어로 영화감상문 백일장”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미지 영화진흥위원회]

최종 심사에는 부경대학교 국문학과 남송우 교수, 씨네21 장영엽 대표, 하원준 영화감독이 참여했다. 부경대 남송우 교수는 “고등학생들의 글 수준이 예비 영화비평가의 가능성을 엿보게 하는 글도 있었다. 입선자들의 정진을 기대해본다.”라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11월 10일 무비히어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백일장 수상자에게는 Btv, U+tv, Wavve 대표이사상,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상과 온라인 VOD 이용권, 오프라인 영화 관람권, 씨네21 연간 구독권 등 영화 문화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무비히어로 부문별 대상 수상작 3편은 영화문화 주간지 씨네21에 게재된다.

박기용 코픽 위원장은 “온라인 불법 다운로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청소년들이 바른 영화관람 문화를 알고, 영화감상문을 통해 영화 산업 종사자들의 노고를 느끼며 미래 영화인으로 꿈을 펼치는 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비히어로 캠페인은 온라인 영화관람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급증하는 영화 불법 유통 근절과 온라인 영화관람 합법 플랫폼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코픽이 2016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