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함께 5월 14일부터 15일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치방크 파크(Deutsche Bank Park)에서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유럽에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 주제 소비자 행사로, EXO 카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 ‘KPOP.FLEX’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독일을 포함한 유럽 전역 약 8만여 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미리 체험하는 한국, 한국에서 만나요!’란 주제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야외 중앙무대 ▲한국 관광홍보관 ▲한국기업홍보관의 3개 테마관 및 약 40개의 홍보부스에서 여행 목적지로서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전한다.

행사 첫째 날에는 K-팝 커버댄스 최종 결선 무대에서 한국 왕복항공권을 두고 유럽 전역 200여 팀 간의 예선을 거쳐 뜨거운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한, 야외 중앙무대에서는 한복패션쇼와 몸짓과 소리와 같은 리듬과 비트만으로 구성된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활용한 공연인 국내 넌버벌 공연, 비보잉 등 한국을 대표하는 퍼포먼스가 열린다.

한국기업홍보관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CJ푸드, 삼양식품 등 국내 기관 및 식품, 화장품 기업들과 협업하여 한국 문화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치킨과 라면 등을 직접 시식할 수 있고, 뷰티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