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성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반려식물을 기르는 ‘우리 함께 모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문화재청]
‘우리 함께 모란’ 행사 장소 창경궁 대온실 내부 [사진=문화재청]

‘우리 함께 모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감과 사회적 고립감을 겪고 있는 1인 가구 시민이 식물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4월 30일 낮 12시 50분부터 한 시간 간격으로 총 5회에 걸쳐 10명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재료는 모두 창경궁관리소에서 제공한다.

식재 체험할 식물은 조선 궁궐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모란으로, ▲ 강연 ‘궁궐과 꽃 이야기’ ▲정원사와 함께 하는 ‘모란 화분 만들기’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창경궁 대온실에 모여 모란을 심고, 심은 화분을 집으로 가져가 두달 동안 재배하며 창경궁관리소 누리소통망(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려식물 재배기록 과정 및 관리 방법을 공유한다.

이 과정에서 누리소통망에 게시물과 댓글로 재배기록을 꾸준히 공개한 참가자 중 6명을 선정하여 기념품이 증정된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ddeo02@korea.kr) 또는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참여자는 총 50명을 선정하여 4월 25일 오전 9시에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