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체험으로 코로나19와 대학입시 시름 달래요
문화 체험으로 코로나19와 대학입시 시름 달래요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21-11-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탄강 생생체험(비대면) 고택체험 청소년 댄스버스킹

문화재청은 코로나19와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으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민의 시름을 달래고 위로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포천 한탄강 VR 랜선여행과 사계고택체험, 바다 주제 청소년 댄스버스킹 등 대면 및 비대면 문화 체험 및 관광 기회를 제공한다. 

◇ ‘용암이 빚은 예술품’ 포천 한탄강 생생체험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한탄강을 VR 랜선 여행할 수 있는 기회다. 포천의 지형도 제작과 VR 체험을 통해 한탄강에 대해 알아보는 융복합 프로그램. 비대면으로 21일과 27일, 28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및 문의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

◇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
충남 계룡시 사계고택에서 진행되는 사계고택 체험은 지역민과 관광객 25명을 대상으로 21일, 27일, 28일 진행한다. 체험행사는 ‘사계 전통의례체험’과 ‘사계고택에서 즐기는 전통의례 리마인드웨딩(전통혼례) 인증샷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

◇청소년 댄스버스킹 ‘바다는 철~썩, 우리는 들~썩’
전남 목포에 있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27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목포해양유물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청소년 댄스버스킹 ‘바다는 철~썩, 우리는 들~썩’ 을 개최한다.
코로나19와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문화행사다. 목포해양유물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케이팝(K-POP) 스타를 꿈꾸는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 등 15팀이 공연에 참여한다. 바다를 주제로 흥겨운 춤과 노래 공연이 펼쳐지며, 푸짐한 선물(무선이어폰, 폴라로이드 카메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즉석 사은행사도 진행된다. 
공연 관람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유튜브에서도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