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작성자 sinaman69의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자연과 평화를 추구하는 민족입니다” 등 9편을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 우수작으로 선정해 12월 8일 발표했다.

국학원은 오늘의 우리를 세계무대에 당당히 오르게 하는 한국인다움이 무엇인지를 찾는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을 8월 15일부터 전개하며 우수작을 선정한다.

작성자 ‘sinman69’는 ‘한국인다움’은 자연과 평화를 추구하는 민족이라며, 링크한 동영상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는 생명이 움투는 산을 바다와 이어주는 강을 보며 언제나 평화를 염원하는 우리는 한국인입니다.”라고 했다.(https://story.kakao.com/sinman69/iGyzLBYP4uA)

[사진=인스타그램 영한도사 갈무리]
[사진=인스타그램 영한도사 갈무리]

 

작성자 ‘감사4353’은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조상님의 지혜와 정신을 익히고 이어가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링크한 동영상은 세종대왕과 한글창제에 관한 것으로 “위대한 세종대왕님 백성을 사랑하셔서 만드신 한글 이렇게 편하게 말하고 글로 쓰고 감사합니다. 감사함이 흘러넘쳐 세계 공용어가 되기를 꿈꾼다.”라는 글을 올렸다.

작성자 초롱이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이심전심ㅡ한마음입니다.”라고 했다. 서로 합심하여 김장을 담그는 모습을 담은 ‘사랑의 김장 담그기’ 동영상을 링크했다.

작성자 화끈한 여자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화끈함입니다.’라고 적었다. 그리고 “국학원에서 진행중인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 벌써 20번째 등록중이다. 한국인다움을 찾아낼수록 나의 정체성이 자리를 찾아가는것 같다. 국뽕을 넘어 자존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인류앞에 서기를... 이번에 발견한 한국인다움은 화끈함이다. 매운맛을 즐길 줄 아는 한국인! 매운맛의 화끈함처럼 매사가 확실하다. 화끈한 열정과 화끈한 의리 한국인이다.”라는 글을 링크했다.

작성자 지구인은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위로와 격려를 잘 하는 사람입니다.”라고 적어 우수작에 선정됐다. [사진=이성민양미 카카오스토리 갈무리]
작성자 지구인은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위로와 격려를 잘 하는 사람입니다.”라고 적어 우수작에 선정됐다. [사진=이성민양미 카카오스토리 갈무리]

 

작성자 박금해 씨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어려울 때 콩 한쪽도 나눠먹는 정이 많은 우리입니다.”라고 적고, 링크한 블로그에서는 “세상에서 본 가장 아름다운 풍경! 노벨문학상 수상 펄벅 여사를 감동시킨 ‘한국인다움’ “을 소개했다.

작성자 지구인은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위로와 격려를 잘 하는 사람입니다.”라고 적어 우수작에 선정됐다.

작성자 이재숙 씨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생활 속 전통이다”라고 했다.

작성자 윤영미 씨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밥심이다”고 했다.

작성자 고다영 씨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내리사랑입니다.”라고 했다.

국학원이 펼치고 있는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먼저 자신의 SNS에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__________입니다"를 내용으로 글과 영상, 사진을 게시한다. 게시물을 남길 때는 해시태그 "

#한국인이_한국인답게 #한국인답게 #한국인"를 달아준다.

2. 게시물의 링크를 복사해서, 한국인답게 캠페인 이벤트페이지에 링크주소 붙이기를 해준다.

▶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kookhakwon.org/bekorean

3. 이벤트 페이지에 남길 이름과 비밀번호(수정 및 삭제 가능)을 작성 후 SNS 종류를 선택→ 자신의 SNS링크주소 붙이기→ "내가 생각하는 '한국인다움'은 __________ 입니다." 문구 작성 후 등록을 눌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