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 효정과 승희가 신업현장의 안전점검을 체험하는 웹예능 동영상과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전송 ‘SAFE'를 제작했다.

안전보건공단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오마이걸과 함께 ‘안전(SAFE)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마이걸은 동영상 시청자가 안전송에 맞춰 스트레칭 안무를 따라하는 댄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K-POP 걸그룹 '오마이걸'이 안전보건공단 안전송 'SAFE'제작에 참여했다. [사진=고용노동부]
K-POP 걸그룹 '오마이걸'이 안전보건공단 안전송 'SAFE'제작에 참여했다. [사진=고용노동부]

‘산업현장 안전점검 웹예능 동영상’의 안전송 ‘SAFE'는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밝고 경쾌한 비트로, 제조업 사업장을 배경으로 프레스 끼임과 크레인 운반물 낙하, 지게차 충돌 등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안전조치 사항을 공단직원과 함께 점검하는 내용이다.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안전송에 맞춰 스트레칭 안무를 따라한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되고,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한다.

산업현장 안전점검 웹예는 동영상은 지난 2일 공개를 시작으로 9일 안전송을 공단 홈페이지‧유튜브 등 SNS에 공개한다. 16일에는 제작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시청자가 참여하는 안전송 댄스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9일 까지 한 달간 유튜브 등 공단 온라인 소통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에서 진행된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일상에 활기를 북돋우고 일터의 안전을 다시 한 번 살 필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