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동행합시다’ 동행세일 캠페인 영상, 유튜브 조회 수230만회 돌파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을 알리기 위한 디지털캠페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 홍보에 NCT드림과 미스터 트롯 정동원글로벌 아이돌이 참여하여 세계로 알리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행세일 홍보대사 NCT드림이 6월 25일(목) ‘동행나비 챌린지’에 참여하여, 하룻만인 26일(금) 댓글이 1,000여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댓글 중 420여개의 댓글 이상이 영어, 아랍어 등 외국인 댓글이라며 글로벌 아이돌 답게 ‘동행세일’을 전 세계로 알리고 있다.

NCT드림은 SM의 대표적인 글로벌 아이돌 스타로 지난 5월에는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향후 NCT드림은 동행세일 홍보대사로서 세계로 송출되는 동행세일 비대면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고, 지역의 동행세일 행사장에도 깜짝 방문 등을 통해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며 동행세일 성공 개최를 응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행세일 디지털 홍보의 또 다른 축인 정동원의 동행세일 캠페인 송 ‘동행합시다’ 또한 6월 26일(금)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10만회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동행세일을 알려 나가고 있다.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메이킹 영상은 게시 4시간 만에 “동행해야죠. 내일 쇼핑하려구요(김XX)”등 동행세일에 함께하겠다는 긍정 댓글이 300여개 달리는 등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NCT드림, 정동원 등 동행세일 홍보 두 톱과 함께 이번 동행세일 행사가 침체된 대한민국에 활력을 불어넣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