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 열린다
‘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 열린다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19.08.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코엑스, 산‧학‧연‧관 전문가 1,000여 명 참가

건강관련서비스와 의료 IT가 융합된 스마트 헬스케어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위해 산‧학‧연 전문가 1,0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오는 9월 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울 강남구)에서 ‘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및 한국 스마트 헬스케어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인공지능(AI)와 의료로봇, 3D 프린팅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한 국내‧외 의료기기 연구와 개발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가 열린다. [사진=헬스케어 컨퍼런스 홈페이지 갈무리]
오는 9월 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가 열린다. [사진=헬스케어 컨퍼런스 홈페이지 갈무리]

컨퍼런스에서 다뤄질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과 의료혁신 ▲의료 인공지능 연구개발 ▲의료 3D 프린팅 기술 동향 ▲의료용 로봇의 안전 및 표준동향 ▲스마트 헬스케어 해외진출 ▲국가국제 표준 동향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의 현재와 미래 등이다.

각 세션은 △의료인공지능학회 △의료제품 국가표준 워크숍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로봇 △의료 3D프린팅/ 체외진단기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세미나도 별도로 진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관계자들이 스마트 헬스케어의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접목된 우수한 의료기기가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헬스케어 컨퍼런스 홈페이지(digitalhealth.kr)에서 확인 가능하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