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의 일본 대지진 참사로 심신이 지친 일본인들이 세계 평화의 섬 제주도에서 치유를 위한 명상여행으로 마음의 평화를 얻었다.

 

 이번 일본 명상여행단은 일본 단월드 임직원 및 회원 200여 명이 참가하여 5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앞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심신 치유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일본 대지진 참사를 애도하며 수백억원의 성금을 낸 한국인들의 정신인 코리안 스피릿(Korean Spirit; 홍익정신)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일본 명상여행단은 제주의 푸른 하늘과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한국의 전통무예인 단무도 수련과 명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과 평화를 되찾았다. 특히, 특히 제주역사문화공원과 장생을 테마로 한 무병장수테마파크를 방문하여 거지, 도둑, 대문이 없다는 제주의 '삼무(三無)정신'과 한민족의 평화철학인 코리안스피릿 등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선도 명상을 비롯하여 한국인의 신명나는 율려를 체험하는 풍류도 수련, 전통 활쏘기 국궁, 승마, 올레걷기, 전통놀이, 웰빙 식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도 서귀포 대평리를 찾은 일본 명상여행단은 군산오름의 정상에서 대지진 참사로 고통 받았던 일본을 향해 치유를 위한 기원제를 올렸고, 하늘과 땅과 사람이 평화로운 삼합비경에서도 세계평화를 위한 평화명상을 했다.

 

 3박 4일간의 여정을 마친 교토 에끼마떼 센타의 카와이 신이치 씨는 "전부터 제주에 오고싶었는데, 이번 명상여행을 계기로 오게 되었다. 자연이 굉장히 아름답다”며 “어제 야외에서 단무도 명상 수련을 한 것이 정말 좋았다. 몸을 풀고 수련을 하니 몸도 좋아지고 마음의 평화를 되찾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도쿄 오차노미즈 센터의 미오시 토오루(61)씨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한 명상여행으로 심신이 치유가 됐다"며 "특히 평화명상을 통해 한국의 정신 코리안 스피릿에 매우 공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명상기업 (주)단월드는 1997년 일본에 진출한 이래 지난 15년간 한국의 심신 수련법인 단학과 뇌교육, 명상을 교육하는 단월드 프랜차이즈 센터를 운영해왔다. 현재 일본 단월드는 일본 최대의 요가명상 단체로 성장하여,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로부터 최남단 오키나와까지 센터 15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 단월드에서 수련을 하는 현지 회원이 총 7천 여 명에 이른다.

국내 단월드는 지난 4월초 일본 국민 구호지원금 1억 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이번 지원금은 단월드 1천 3백여명 직원들이 2주일동안 1일1식 단식으로 모은 식비와 전국 360여 개 센터 회원들의 모금으로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