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8월 23일 본관 HiVE센터에서 HiVE사업 제1회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서정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 산(産)에서 ㈜엔트 김지안 대표(반려동물),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최용석 관장(휴먼케어서비스), 학(學)에서 서정대학교 염일열 HiVE센터장, 진진희 HiVE부센터장, 정명희 지역협업센터장, 관(官)에서 양주시 평생학습팀 안아람 주무관, 연천군 평생교육팀 함태인 주무관, 민(民)에서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김순옥 회장, 양주시 이·통장연합회 홍광수 회장, 양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조은자 회장, 정(政)에서 양주시의회 의정팀 변인수 주무관이 참석하였다.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8월 23일 본관 HiVE센터에서 HiVE사업 제1회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8월 23일 본관 HiVE센터에서 HiVE사업 제1회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서정대학교

 

참석자들은 HiVE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HiVE사업 추진현황 ▲HiVE사업 주요일정 공유를 통한 홍보 지원  ▲HiVE사업 관련 지역주민 욕구 및 수요 파악 등을 논의했다.

서정대 염일열 HiVE센터장은 “산학관민정협의체를 구성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욕구 및 수요를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하여 지역정주여건 발전에 이바지하는 HiVE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