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을 해야 하는 시기에는 단식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일지명상센터 천화원은 비움과 디톡스로 명상과 단식을 하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밸런스 단식’을 진행한다.

온라인 ‘밸런스 단식’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박 3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요즘 대세인 보식없는 단식으로 몸의 단식, 마음과 영혼의 비움으로 이어지는 명상수련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가정생활, 직장 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쉽게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밸런스’ 단식은 월 1회로 진행되며, 매달 둘째 주 금요일부터 시작한다.

3단계로 구성하여 금요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본 단식, 토요일 오전에 간사랑, 일요일에는 식이섬유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단식에 필요한 식이섬유, 효소, 감잎환은 사전에 배달하여 온라인 단식 때 활용할 수 있다.

온란인 밸러스 단식에 참가한 회원은 “단식을 하며 내면을 깊게 바라보며 명상을 하여 감동을 받았다. 이제 내 몸과 마음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또한 온라인 '간사랑 수련'은 인체 정화에 도움을 주는 액상차와 혼합음료를 음용하고, 건강에 좋은 심신 수련을 병행함으로써, 자연치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일지 명상센터 천화원 관계자는 “현대인은 식습관, 술, 카페인, 공해 물질 등으로 인하여 노폐물을 체내로 흡수할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인체의 정화작용, 해독작용의 75%를 간이 담당하고, 해독작용뿐 아니라 담즙을 통해 소화작용을 돕는다. 이러한 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