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연일 인기몰이
온라인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연일 인기몰이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10.23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관, 화상 수출상담 등 분야별 성과 가시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연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10월 20일 온라인으로 관람객을 맞이한 가운데 3일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업관과 제품홍보관, 참가기업리스트를 담은 온라인전시관은 화장품전문엑스포로서 참가기업에 관한 정보를 분야별로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50여개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을 10~50%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점도 방문객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엑스포의 현장 체험을 보완하기 위한 뷰티영상은 한몫 하고 있다. 매일 11시에 유명 유튜버의 뷰티꿀팁이 소개되는 뷰티스튜디오는 직장인, 청소년, 남성 등 대상별 맞춤형 정보와 뷰티 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에 대해 참가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소개하는 영상으로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 호응을 유도한다.

VR존 모습.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연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진=충청북도]
VR존 모습.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연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진=충청북도]

 

5개 섹션으로 나뉜 뷰티리뷰는 전문리뷰어가 직접 제품을 시연해보며 체험해 본 느낌과 제품 특성 및 성분을 자세히 전해주어 해당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엑스포에 참가한 기업들은 충청북도에서 화장품뷰티분야 전국 최초로 개최한 이번 온라인엑스포가 코로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성공적인 행사 모델이었다는 반응이다.

일반들에게도 다양한 뷰티정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관람의 기회를 활짝 열어주면서 기업과 제품 홍보에 도움이 되었고, 특히 홍보의 기회가 적은 중소기업의 경우 더 큰 홍보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의견이다.

또한 온라인 전시관을 사전 오픈하여 수출상담 바이어에게 기업과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미리 샘플까지 보내준 덕에 진성바이어가 많아졌고, 화상 수출상담의 질과 효과도 높아졌다는 평이다. 현재까지 진행된 화상 상담은 500여 건에 달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