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가 온라인에서 화제에 올랐다. 벤자민학교는 24일 오전 11시부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며 대안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증했다.

이번 관심은 이날 오전 SBS생활경제 프로그램에 학교가 소개되면서 누리꾼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나옥 교장은 "벤자민학교는 학교에 시험, 성적, 교과서, 교과 수업, 학교 건물이 없는 학교이다. 세상을 학교로 삼고 성장하며 세상에 좋은 영향을 주는 꿈을 찾는다"고 방송에서 학교를 소개했다.

벤자민학교는 인성 명문 대안학교로 자기 주도적 학습관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인성이 바른 21세기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 직업활동, 글로벌 리더십 지구시민캠프를 핵심 커리큘럼으로 한다. 교수, CEO, 예술가, 방송인 등 약 1,000여 명의 전문직 멘토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멘토링, 직업 현장 체험 등을 제공한다.

한편, 벤자민학교는 일본 일반사단법인 지구시민학교와 지난 11월 23일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벤자민학교 일본 설립을 위한 컨설팅과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국에서 시작한 벤자민학교의 교육 혁명은 일본에도 도입되어 국제적인 학교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벤자민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