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세계 최고의 법률사무소에 스카우트되며 전도유망한 미래가 펼쳐져 있던 바티스트 드 파프는 불현듯 자신의 미래에 회의가 일었다.

"살면서 내가 진정으로 원한 것이 무엇이었을까? 내 목표가 무엇이었지?"

매일같이 불면의 밤을 지새우던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오프라 윈프리와 세계적 지성 에크하르트 톨레가 대담하는 동영상을 보게 됐다.

에크하르트 톨레는 자신이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묻는 것도 중요하지만, '삶이 내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인생이 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 놓았을까'를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파프는 마음의 힘을 탐색하고 그 힘을 많은 이에게 알리는 것이 자기 삶의 목적임을 깨우친다.

▲ 《마음의 힘》

그렇게 그는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영적 지도자들을 만난다. 이 과정에서 닐 도널드 월시, 파엘로 코엘료, 디팩 초프라, 이사벨 아옌데, 제인 구달, 조 디스펜자, 존 그레이, 에크하르트 톨레 등과 이야기를 나누고 인생의 본질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들었다.

그리고 '마음의 힘'을 통해 내면에 숨은 능력과 장점들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진정한 힘이 최상의 삶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그 가르침을 더 많은 이와 나누고자 인터뷰를 영화와 책으로 펴냈다.

《마음의 힘》은 이들 현자들이 드 파프에게 들려준 지혜로운 가르침을 담고 있다. 이들이 일생을 바쳐 몰두하고 연구해 온 과제는 내면에 숨어있는 마음이다. 마음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마음이야 말로 우리 삶의 가장 강력한 원천임을 현자들의 입을 통해 들려준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닐 도널드 월쉬, 이사벨 아옌데, 파엘로 코엘료, 조 디스펜자, 제인 구달, 에크하르트 톨레 (사진=www.thepoweroftheheart.com)

만족스러운 인생은 만족스러운 일상에서 온다. 18명의 영적 지도자들은 일, 건강, 돈, 사랑 등의 일상에서 마음의 힘을 깨닫게 하고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할지를 관점을 바꾸어 실행하도록 돕는다.

책에 관한 정보를 더 얻고 싶다면 www.thepoweroftheheart.com 을 방문하면 된다.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