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회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대회에서 종합 우승한 문종수 울산광역시 국학기공연합회장이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지난 6월 28일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가 주최하는 제10회 국민생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에서 울산광역시가 종합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성대히 막을 내렸다

 전년도 종합우승한 경기도국학기공연합회(회장 김수홍)선수단을 비롯하여 17 개 광역시ㆍ도 국학기공동호인, 선수 임원 7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식에서 박성환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학기공은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정신 건강 운동이며, 한민족의 전통심신건강법입니다.
이번 대회가 국학기공발전에 국학기공의 발전에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참가하신 동호인 여러분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라고 말했다. 

▲ 개인전에 참가한 울산광역시 주선숙 선수가 빼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의 개최로 울산지역 국학기공은 생활체육의 중추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우종무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수석부회장은 대회사에서 "국학기공의 핵심가치는 홍익인간입니다. 국학기공을 통하여 얼이 살아있는 국민, 신명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현재 대두되고 있는 인간소외, 환경파괴 등 인류에 닥쳐오고 있는 재앙을 치유해 줄 훌륭한 대안이라고 확신합니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열띤 경연을 펼쳤는데 예년에 비해 많은 선수,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높은 기량을 선보여 심사를 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심사 관계자가 심사평을 털어놓았다.

  이날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고르고 높은 기량을 선보인 울산광역시 국학기공연합회가 대망의 종합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대회 중 제기차기와 용잠대회를 하였는데 우리민족의 전통놀이대회여서 참가자들에게 우리의 훌륭한 문화를 전하는 계기도 되어 대회의 의의는 더욱 가치가 있었다.

▲ 이번 대회 참가 선수들의 기량은 어느 대회 때보다 높아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대회 결과는 아래와 같다.

-아 래-

제10회 국민생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 수상결과

■ 단 체 전 ■
1.청소년부

금상=울산 화정초등학교
은상=울산 청량초등학교
동상= 부산 단태권도동호회, 울산 신일중학교

2.일반부

금상=경기 천년의 미소
은상=부산 초량동호회
동상=충북 타오르는 홍전사,  울산 쇠부리 클럽

3.어르신부

금상=경기 선무팀
은상=울산 야음 장생포 주민센터
동상=광주 전남대 동호회, 전남 칠북주민자치센터 동호회

■ 개 인 전 ■
1.일반부

금상 =울산 신경원
은상 = 울산 주선숙
동상= 부산 김자인,  세종 신경은

2.어르신부

금상=경기 전명순
은상=울산 유말란
동상=경남 김초자,  강원 박정숙

■전 체 종 합■

금상 = 울산(회장 문종수)
은상 =경기(회장 김수홍)
동상 =부산(회장 박명욱), 충북(송용해)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