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장 3인이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에서 전문 기능인을 양성한다.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우뚝 선 서정대학교는 산업현장에 장기간 종사하며 투철한 장인정신과 해당 분야 최고의 기술수준을 갖춘 자 중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일정한 수준에 의거 선정한 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 명장 3인을  전임 교수로 임용했다. 

 서정대학교는 문문술 조리명장을 서정대학교 호텔조리과 교수로, 자동차 정비 김웅한 명장을 자동차과 교수로, 정매자  미용명장을 피부미용과 교수로 임용하여 명장 3명이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에따라 서정대학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최고의 명장 트로이카 체제를 구축해 다른 대학과 차별화하여 교육에 서정대학만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됐다.

▲ 서정대학교에서 인재 양성에 나선 명장 교수 3인. <사진=서정대학교>
     
 
문문술 교수(호텔조리과 학부장)는 경희대학교 조리학과를 졸업하고 국제요리대회 국가대표,  청와대 조리 책임자,  서울 롯데호텔ㆍ 메이필드호텔 조리총괄책임자,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자격심사위원,  국제기능올림픽 심사위원을 등을 거쳤으며 한국조리기능장, 대한민국 조리명장에 선정됐다.
 

정매자 교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사(미용학)로 대한민국 미용 명장, 국가기술자격 이용기능장, 미용기능장을 취득하고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위원, 기능경기 심사장을 역임했다. 소상공인 비법전수전문가, (사)대한미용사중앙회 고전기술분과 위원장, (사)CAT 조직위원장, 국제트레이너의 경력이 있다.

김웅환 교수는 한국방송대학교 이학사(컴퓨터과학)로 자동차정비 명장, 자동차정비 기능장이다. 산업현장 교수(고용노동부), 인천대교(주) 차량 및 교육담당, 신공항하이웨이(주) 차량 및 교육담당을 지냈다.

▲ 서정대학교는 문문술 조리명장을 서정대학교 호텔조리과 교수로, 자동차 정비 김웅한 명장을 자동차과 교수로, 정매자 미용명장을 피부미용과 교수로 임용했다. 이에따라 서정대학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최고의 명장 트로이카 체제를 구축하게 돼 다른 대학과 차별화하여 교육에 서정대학만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사진=서정대학교>

이들 명장은 서정대학이 운영하는 엘리트 교육과  취업 질 관리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여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기능장, 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교육은 물론 한 단계 더 나아가 관련 야 최고의 기술과 노하우도 전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들 명장들은 "서정대학생들이 졸업 후 관련 분야에서 즐기면서 일하고 자신의 미래에 희망과 자부심을 갖도록 소양교육과 산업기능인으로 존경받는 최고가 되도록 인성교육도 강화하여 기능, 자격, 인격 삼박자를 모두 갖춘 후학을 양성하여 제자들에게 명장의 명예와 자부심을 넘겨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정대학교 관계자는 "학생들 모두가 명장 3인 교수들처럼 각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서정대학교는 명장 출신 교수뿐만 아니라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교수로 초빙해 맞춤형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그 결과 많은 서정대학교 학생들이 국ㆍ내외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차지하고 장관상을 비롯한 국가 기관장상을 국내 최다 수준으로 수상하였다. 또 전공 관련 자격증에서도 전문대학 수준을 뛰어넘는 기능장을 2년 연속 배출하였다. 전문대학 최고 수준의 자격증인 산업기사와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비율이 국내 최상위권에 속한다.  

 교수 약력은 다음과 같다.

■문문술 교수(호텔조리과 학부장)
경희대학교 조리과 졸업 
청와대  조리책임자
서울 롯데호텔, 메이필드호텔 조리총괄책임자
국제요리대회 국가대표
한국조리기능장
대한민국 조리명장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자격심사위원
국제기능올림픽 심사위원

 ■정매자 교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사(미용학)
대한민국 미용 명장
국가기술자격 이용기능장, 미용기능장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위원, 기능경기 심사장 역임
소상공인 비법전수전문가
사)대한미용사중앙회 고전기술분과 위원장
사)CAT 조직위원장, 국제트레이너
 
■김웅환 교수
한국방송대학교 이학사(컴퓨터과학)
자동차정비 명장
자동차정비 기능장
산업현장 교수(고용노동부)
인천대교(주) 차량 및 교육담당
신공항하이웨이(주) 차량 및 교육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