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새로운 두뇌 산업 발전을 위한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2012(www.brainexpo.co.kr)'가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에서 진행되는 '두뇌산업전'에는 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 듯 다양한 분야에서 뇌활용  사례가 소개된다.  

◆ 인성 + 자기주도학습 = 두뇌개발 전문교육기업 <BR뇌교육>

자녀의 학업성적이 고민인 학부모라면, 공부 때문에 인성이 걱정인 학부모라면 BR뇌교육 부스를 참가해보자. 유아 초등 중등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BR뇌교육'은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집중력과 창의성을 개발하는 15년 역사의 두뇌개발전문 교육기업이다.

BR뇌교육은 뇌교육홍보존 ,  뇌교육체험존,  상담존 3개의 테마로 부스를 운영한다. 뇌교육홍보존에서는 1998년부터 시작한 BR뇌교육 프로그램의 역사를 학습교재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나는 뇌호흡, 엄마랑 나랑 뇌호흡, 공부가 잘되는 뇌호흡에서 잠재능력 개발하는 두뇌훈련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1998~2012년 BR뇌교육 프로그램 역사를 교재를 통해 알려준다.

뇌교육체험존에서는 우리 아이 두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뇌회로그리기, 뇌만들기, 뇌체조(손유희, 좌우뇌밸런스 체조), 두뇌퀴즈를 통해 집중력, 좌우뇌균형, 스피트를 높일 수 있는 훈련을 체험할 수 있다.

 상담존에서는 '우리아이를 두뇌영재로 만들어주세요'라는 테마로 상담코너가 준비된다. 우리 자녀의 두뇌를 성향별로 체크할 수 있는 BBC테스트를 실시하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자녀의 학습성향을 진단해 주고 상담할 예정이다.

'브레인엑스포 2012' <두뇌체험전> BR뇌교육 부스에 참여하는 참가자는 브레인체험과정 50% 할인이벤트를 한다. 또 자녀 두뇌상담만 받아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BR뇌교육 홈페이지(http://www.brain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두뇌영재'는 유아때부터, 글로벌 리더를 위한 유아 뇌교육 업체 <키즈뇌교육>

'키즈뇌교육'은 '주입식 좌뇌교육의 시대에서 창의성 우뇌교육의 시대로'를 목표로 신체 정서 인지기능을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영유아의 균형적인 두뇌 계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작년 3월에  설립된 '키즈뇌교육'은 주로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뇌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사업체로 유아교육 컨설팅회사로 도약하는 주목받는 기업이다.

주요 상품은 '키즈뇌교육-또리또리뇌또리'는 과학적인 근거와 사례를 통해 원리를 제공하는 가정용 유아뇌교육 멀티미디어교재이다. '뽀뽀뽀'나 '방귀대장 뿡뿡이'와 같은 멀티미디어-DVD영상이 제공되어 뇌교육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영상교육을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 아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뇌또리'가 등장하여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놀이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뇌또리패키지 및 티셔츠 판매도 하며,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운영하는 원장은 유아뇌교육 프로그램 도입 및 가맹점 상담을 직접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즈뇌교육 홈페이지(http://www.brainddori.com/)에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