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청은 3월 8일~24일 9차에 걸쳐 직원 700명에게 그들의 내면에 촛점을 맞춘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영등포구청(구청장 김형수)은 지난 3월 8일부터 24일까지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 다스리기’란 주제로 7급 이하 직원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9회에 걸쳐 고객만족교육을 실시했다.

(주)일지아카데미의 윤현주 부장이 진행한 교육에서 직원들은 자신의 스트레스 상태를 진단하고 명상을 통해 감정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응대와 업무를 하면서 받았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파트너에게 마음을 열어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해주고 받는 체험을 했다.

마인드 컨트롤 시간에는 뇌운영 시스템 BOS(Brain Operating System)법칙을 배웠다. “하나,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둘, 굿 뉴스가 굿 브레인을 만든다. 셋, 정신을 차려라.” 뇌의 올바른 사용법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좋은 선택을 하고 창조의 주체가 되어 마음을 열며 실수도 긍정할 줄 아는 좋은 정보의 회로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영등포구청 고객만족 교육 담당자 구송미 씨는 “기존의 교육은 고객응대 쪽의 초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내면의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 명상 관련 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주최한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서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