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 명절은 연휴가 짧아 더욱 피로하다. 특히 설 준비에 분주한 주부들은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기 마련이다. 또한 과도한 가사 노동으로 육체적으로 힘이 들면 스트레스가 동반하여 다양한 가정불화 등의 갈등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점을 남편들이 이해해 주고 도와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사랑주기 활공법으로 아내의 피로까지 풀어줄 수 있다면 명절이 더욱 즐거워 질 것이다.

이에 단월드는 2월8일부터 12일까지 주부님들의 '명절증후군 예방을 위한 무료체험교실'을 전국 300여 개 센터에서 동시 실시하며, 아내를 위한 러브핸즈 활공법을 선보인다.

[Tip] 러브핸즈 가족활공법

◆설사, 변비, 한번에 OK !!
① 활공받는 사람은 양 손을 겹쳐 배꼽 밑에 둔다.
② 활공하는 사람은 양 손을 손목 쪽으로 맞대어 손끝을 벌린 상태에서 허리를 감싸 안는다.
③ 양 손에 지긋이 힘을 준 후 좌우로 흔들어 준다. 30∼40회 정도 반복한다.

◆더부룩한 속, 손 하나로
① 활공받는 사람은 손바닥을 위로 향하여 펴고 활공하는 사람의 손은 그림과 같이 한다.
② 손목 중앙에서 손 끝 쪽으로 엄지의 지문부위로 골고루 밀어준다.
③ 손끝과 지문 있는 부위로 뼈 사이를 지압한다.

◆결리는 어깨, 간단하게
① 활공하는 사람은 활공 받는 사람의 옆쪽에 앉는다. 양 손을 활공 받는 사람의 어깨 위에 올려 깍지 끼고 손바닥 전체로 어깨근육 전체를 3초간 지긋이 눌렀다가 떼 준다. 10∼20회 반복한다.
② 한 손은 받쳐주고 다른 손 엄지로 어깨근육을 골고루 풀어준다.
③ 한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반대 손으로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 전체를 눌러준 후 쓸어내린다.

◆발만 잘 풀어도 전신의 피로가 싸악
① 활공 받는 사람은 바로 눕는다.
② 왼손으로 발뒤꿈치를 받치고 오른손으로 발끝을 잡아 앞뒤 교대로 시원할 정도로 지긋이 꺽어 준다. 5∼10회 반복한다.
③ 왼손으로 발목을, 오른손으로 발끝을 잡은 상태에서 좌우로 원을 그리며 돌려서 풀어 준다. 좌우 각각 5∼10회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단월드 센터(1577-1785)로 문의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