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 이하 센터)는 오는 19일(일) 유니버설 발레단 연습실에서 '댄서스잡마켓(Dancers’ Job Market)' 상반기 합동오디션을 개최한다.

 댄서스잡마켓은 공연을 앞둔 무용단과 공연 출연을 희망하는 무용수들이 함께 작업할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으로 센터는 합동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무용수의 출연료 일부를 지원한다.

▲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오는 19일(일) 유니버설 발레단 연습실에서 '댄서스잡마켓(Dancers’ Job Market)' 상반기 합동오디션을 개최한다. <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센터는 2017년 댄서스잡마켓을 상반기, 하반기, 픽미 오디션 등 총 3회 개최할 예정이다. 무용단은 오디션별로 1회씩 총 3회 지원할 수 있으며 무용수는 3개 오디션 중 2개만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을 받아 댄서스잡마켓 사업을 추진하여  매년 무용수와 무용단 연결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어 오고 있다. 2016년 102개의 무용단과 345명의 무용수를 지원하였으며, 지난 2년 간 185개의 무용단과 572명의 무용수를 지원했다.

▲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을 받아 댄서스잡마켓 사업을 추진하여 매년 무용수와 무용단 연결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어 오고 있다. <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2017년 공연을 앞두고 있는 무용단과 공연 무대에 서기를 희망하는 무용수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용단은 3월 7일 (화)까지, 무용수는 3월 13일 (월)까지 센터 홈페이지(www.dcdcenter.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과 관련해서 02-720-6202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www.dcdcenter.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