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원장 장흥섭)은 아이디어가 우수하고 관광효과가 뛰어난 점포를 발굴하여 '스타가게'로 육성하기 위한 ‘2016 스타가게 발굴ㆍ 육성사업’에 참여할 가게를 모집한다.

 스타가게 발굴ㆍ 육성사업은 해당 가게를 지원함과 동시에 동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인구 유입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기술, 메뉴, 브랜드 개발 및 성실한 사회공헌 등을 참작하여 대내외적으로 소상공인의 모범이 될 수 있는 가게를 대상으로 총 10개사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①관광 연계 효과, ②점포 특이성(창의성), ③가게 우수성, ④매출 성장 가능성 등 총 4개 항목이며 현장조사, 선정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지원금(1천만 원)과 다양한 지원을 한다. 다만, 이번 모집에서는 기업형 소매점(체인점), 주류 판매업소, 무점포 사업자, 건평 330㎡를 초과하는 식당업(모범업소는 제외) 등은 제외된다.

선정 후에도 스타가게 이미지 훼손, 관련 법령 위반 등의 사유가 발생할 시에는 철회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대구시 및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의 관련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모집은 오는 10월 14일까지, 대구시의 각 구ㆍ 군 경제부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에서 방문, 우편접수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