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전통시장에서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거나 시장과 관련된 일을 진행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 제1기  전통시장 혁신리더 양성 교육'을 한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형태로 진행되는 창업/취업 관련 교육이며 27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생들은  8월 27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전통시장 지원정책, 사업아이템, 사업기획 등을 공부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전문강사의 지도로  자신의 생각과 아이템에 관한 브레인스토밍도 한다. 이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향후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이 시행하는 사업 신청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지원할 예정이다.

▲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전통시장에서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거나 시장과 관련된 일을 진행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 제1기 전통시장 혁신리더 양성 교육'을 한다. <사진=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장흥섭 원장은 "몇년 전부터 젊은 청년들이 전통시장을 무대로 다양한 아이템으로 창업이나 취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제대로 된 교육과정(창업교육)이  없었다." 며"이번 과정을 계기로 전통시장 분야에서도 제대로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재단 기획관리팀(053-951-66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참가 신청서는 재단의 공식블로그인 ‘dmarket100.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