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운동시민연합, 국학원 등은 광복 62주년을 맞아 광화문 열린광장에서 대동제를 열었다.  
국학운동시민연합, 국학원 등은 광복 62주년을 맞아 광화문 열린광장에서 대동제를 열었다.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이택휘)과 국학운동시민연합(대표 이성민)은 8월 15일 광화문 열린광장에서 제62회 광복절 기념 한마당 대동제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2007년 동북아역사재단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제4회 바른 역사와 평화통일기원 전국 달리기대회에 참가해 전국 21개 시도에서 1,220km를 이어달린 주자들의 깃발 인수식으로 시작됐다.

 이 대동제에는 문병호 국회의원, 전인구 생활체육 전국걷기운동연합회장, 이성민 국학운동시민연합 대표, 왕성도 국학원 사무총장, 유병일 전국 국학기공연합 회장, 벤처기업 프라이머스 전국진 대표 등 내외 귀빈과 시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왕성도 국학원 사무총장은 대회사에서 “우리가 모두 하나되어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한 의지를 결집하자”며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이 땅을 분단과 분열을 극복한 평화로운 조국으로 남겨줘야 할 역사적 사명을 이루자”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문병호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세계화 속에서 대한민국이 한 단계 발돋움해야 할 때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우리나라의 고유한 가치를 바로 세우는 일이다. 국학원과 국학운동시민연합이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역사와 민족 문화를 지키고 우리 민족의 가치를 높이는 일을 하고 있는 것에 공감하고 함께 하겠다”고 했다.


참석자들은 한반도 깃발에 민족혼 부활과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