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진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앱 『맘에쏙 진로』가 출시되었다.

자녀의 적성이나 흥미, 학교 선택 등 진로 전반에 대해 알고 싶지만, 진로정보 채널이 많지 않고 시간이 부족한 학부모들이 많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그런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진로정보 앱(App) 『맘에쏙 진로』을 개발하였다.

스마트폰·태블릿용 진로정보 앱(App) 『맘에쏙 진로』를 이용하면, 학부모들은 진로동영상, 학부모 진로 팟캐스트 방송 등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진로교육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특히, 학부모들은 매년 200만 명 이상 청소년이 참여하는 진로심리검사 결과를 자녀와 함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학부모를 위한 진로레시피(팟캐스트 방송), 드림레터(진로정보소식지), 진로동영상, 무료 전자책 등 앱에 탑재된 진로교육 콘텐츠를 활용하면 자녀의 진로 방향을 여러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또한, 진로적성·흥미검사 등의 결과가 주는 의미, 자녀의 행동 및 변화 등에 대해 전문가의 전문상담을 손쉽게 신청․확인 할 수 있어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 진로를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다.

교육부는 『맘에쏙 진로』에서 제공되는 유용한 진로교육 정보가 자녀의 학년에 따른 진로지도 방향과 개인맞춤형 진로를 설계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맘에쏙 진로’의 구성 [교육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