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들은 단체게임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며 협동하고 단결해 나가며 사회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간다.<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권영주)는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주최하는 “으라차차! ~ 국학기공 힐링체험교실” 사업이 전국 9 개 사업장에서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다.

 이 교실사업을 통하여 한 때의 실수와 어려운 환경으로 잘못을 저지른 청소년들에게 신체의 건강과 인내심을 키워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갖도록 하고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진취적이며, 꿈과 희망을 가꾸는 마음을 갖도록 할 것이다.
  

또 스스로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형성하여 인성회복을

▲ 2014년 으랏차차 국학기공교실에는 9 개교에서
많은 학생들의 호응과 관심 속에 잘 진행되고 있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통한 재활의지를 키우고 감정조절을 향상시켜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고 청소년 상호간에 인간관계 향상으로 재범을 감소하도록 사업은 진행되고 있다.

 

 

 

 

 

 

 

왕성한 시기에 정상적인 학교 교육을 받아야 할 우리 청소년들이 순간적인 탈선으로 인해 불량 청소년이 되어 대안학교나 분류심사원 등에 수용되어 있다,
이들 청소년의 탈선은 이혼 증가로 이해 결손가정이 많아지면서 사회문제가 되었고 이는 기성세대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책임을 함께 하여야 할 것이다.

  국학기공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스포츠 기체조(단요가)와 기공수련 등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호흡과 명상으로 마음의 안정을 키우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스포츠이며 이들에게 전통스포츠 국학기공을 지도하여 재/탈선을 방지하고 재활의지를 키우고자 한다. 

이 사업은 2014년 04월 시작이 되어 2014년 11월 말까지 분류심사원, 소년/소녀원, 대안학교 등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약 450명의 청소년들이 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산되는 이사업은 청소년 재활을 위한 국학기공 강좌가 주 1 회씩 6개월에 걸쳐 17회 운영될 예정이며 1곳당 순환인원 50~80명 예상된다.
회당 1시간 프로그램 운영되며 청소년 수용기간별 강사는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25명이 선정되어 순환배치되며 수업을 진행 중이다.

▲ 교실을 통하여 청소년들은 스스로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형성하여인성회복을 통한 재활의지를 키운다
<자료제공=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이 교실 수업의 특징은 강사들이 특별한 교육보다는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체험하고 자신을 돌아보고 바라보는 방법으로 지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매년 으라차차!~ 국학기공 힐링체험교실을 비롯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체조교실/기공동아리, 실버스포츠 보급, 행복나눔 생활체육교실을 실시한다.

 사회 각계각층 특히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학기공 수련법을 보급함으로써 모두가 몸과 마음이 동시에 건강해지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공헌을 하여 왔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생활체육 진흥공단에서 후원한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