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영화을 보라. 열대야가 무섭지 않다.  답답한 영화관이 아닌, 탁 트인 강변에서 즐기는 '한강 강변영화제',  올여름 최고의 피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강 강변영화제'를  28일(금) 여의도 물빛무대를 시작으로, 한강공원 곳곳에서 개한다고 밝혔다. 

 여의도 물빛무대, 광진교 8번가, 반포 피크닉장, 한강 교량하부 등 한강 곳곳에서 장소별 콘셉트에 맞는 영화가 상영된다.

■여의도 물빛무대, 광진교 8번가, 반포 피크닉장에서 즐기는 영화제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공연장의 특성을 살린 ▴음악·뮤지컬 영화 ▴유쾌한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인다.  영화 상영은 6월28일~9월13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여기서는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페임’, ‘앨빈과 슈퍼밴드3’, ‘라디오스타’, ‘시네마천국’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영화 상영 전인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가량 <물빛 재즈> 공연을 한다. 도시락을 먹으며 재즈공연 듣고 커피 한 잔 마시며 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
 한강의 유일한 수상공연장인 여의도 물빛무대는  스크린(영화 및 공연모습)과 한강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주 수, 토요일 저녁 7시에는 <한강 물빛재즈> 공연을 한다.  물빛무대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쪽으로 걸어오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floating-stage.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광진교 하부에 있는 문화공간 <광진교 8번가>에서는 6월28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로맨틱하거나 독립, 예술적인' 영화를 선보인다.

매월 1, 3, 5주에는 로맨틱영화를, 2, 4주에는 한국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한다. 특히 오는 8월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로마의 휴일’ 등 고전적인 로맨틱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광진교 8번가는 매주말 다양한 장르의 공연 및 상시 전시도 이루어지는 문화공간이다.

광진교 8번가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 또는 5호선 천호역 2번 출구로 나와 광진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riverview8.co.kr) 또는 광진교 8번가(☏476-0722)로 하면 된다.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하류측)'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다. ▴7월19일(금) ▴7월20일(토) ▴8월2일(금) ▴8월3일(토), 총 4일간 저녁 8시부터 ‘2013 제18회 서울시 좋은 영화 감상회 야외 상영회’가 열린다.

 반포한강공원에서 야외 상영회는 2011년 5월 이후, 2년 만이다. 시원하게 흐르는 한강을 보며, 잔디밭에 편하게 앉아 온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어볼 기회다.  특히 영화상영 전 ‘밴드 공연’을 진행하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차이니즈 조디악’, ‘전국노래자랑’, ‘잭 더 자이언트 킬러’, ‘가디언즈’ 등 어린이들도 함께 즐기기에 부담없는 영화가 상영된다.  반포한강공원은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9호선 신반포역, 1,9호선 동작역을 이용하여 한강방향으로 진입 각 지점 나들목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잔디밭에서 운영되므로 긴팔, 긴바지 를 입어야 한다. 벌레 기피제 사용을 권장한다.

■'한강 다리 밑 영화제', 내 집앞 가장 시원한 한강다리 밑에서 영화감상

7월20일(토)~8월10일(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8시, 한강 교량 밑 6개 장소에서 영화가 상영된다. 내 집과 가장 가까운 한강공원을 찾아 야외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상영작은 한강을 배경 또는 소재로 한 영화 중 시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총 7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장소는 ▴뚝섬 청담대교(북단) ▴잠원 한남대교(남단) ▴반포 동작대교(남단) ▴망원 성산대교(북단) ▴양화 양화대교(남단) ▴강서 방화대교(남단)으로 총 6개 장소이다.

 다리 밑 영화제 상영작 선정 이벤트는 한강공원 페이스북(www. facebook.com/hanganggongwon)을 통해 7월7일(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시민 중 좋은 사연을 보낸 10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한강공원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한 후 → 상영영화 후보군 중 ‘가장 보고 싶은 영화명’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상영작에 얽힌 사연이나 추억을 가장 정성스럽게 작성한 시민 10명을 뽑아 문화상품권(각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강 강변 영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6/079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