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습회에 참가한 강사들은 2013 실버스포츠 보급 사업에 참가한다.<자료제공= 국민생활체육전국국학기공연합회>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유병일)는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주최하는 ‘2013 실버스포츠 보급 국학기공 어르신기체조교실 강사워크숍’ 을 4월 13일 천안에서 80여명의 지도강사 참가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워크숍 참가 강사들은 어르신 시설을 방문하여 주 1회 또는 2회씩 강의를 총 12차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워크숍은 국학기공수련의 원리, 역사를 먼저 강의한 후  기체조 지도 방법, 기공, 지감 수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사들은 기본 체형테스트를 통한 근력, 유연도, 심폐기능 측정을 하였으며 장근술, 옆구리숙이기, 다리 벌려숙이기, 엇갈려 깍지끼기, 등뒤로 깍지끼기 등을 측정하고 단공기본형을 배웠다. 또한 정부의 체육정책과 선진형 스포츠클럽운영을 통한 국학기공의 비전도 제시하였다.

지도강사들은 이번 2013실버스포츠 보급 국학기공 어르신기체조교실 강사 워크숍을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우리 민족 고유의 철학에서 이어온 신선도, 풍류도를 현대 뇌과학으로 연구한 결과로 체계화된 수련법인 기공, 기체조, 단전호흡, 명상을 교육받고 일상생활에서 육체의 건강, 정신의 건강을 찾으며 멘탈 헬스의 삶을 살게 되는 계기를 만들 것이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매년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체조교실, 실버스포츠 보급, 전통스포츠 보급 등 사업을 한다. 올해는 행복나눔 생활체육교실과 청소년 재활 프로그램까지 그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였다. 연합회는 사회 각계 각층 특히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학기공 수련법을 보급하여 몸과 마음이 동시에 건강해지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 페이지 : http://kook.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KSPO,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문의 :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 02 - 416 – 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