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기가 강한 곳 세도나, 그곳의 스토리를 만나다 (사진 = 세도나스토리닷컴 www.sedonastory.com)

애리조나 세도나의 사람 사는 이야기, 그리고 세도나 스피릿이 있는 곳

애리조나 세도나는 한 해 방문객이 5백 만명이 넘는 유명 관광지이자, USA투데이에서 뽑은 미국내 가장 아름다운 관광지 1위,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기(氣)가 강한 곳으로 명성이 높다.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자연과 강력한 에너지 장에 반한 전 세계 유명 힐러와 예술가, 철학 및 명상가들이 이끌리듯 찾는 곳이 바로 세도나이다.

이러한 세도나를 한번 쯤 방문했거나 혹은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세도나에 대해 어떤 이야기와 추억을 갖고 있을까?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된 온라인 커뮤니티가 바로  세도나스토리닷컴(SEDONASTORY.COM)이다. 지난 6월에 오픈된 세도나스토리닷컴에는 벌써 100여건이 넘는 영상, 오디오, 사진, 그림, 글 등이 올라오고 있다. 세도나의 하이킹 코스부터 관광객 거리 인터뷰, 영화 스타워즈를 패러디한 영상, 세도나의 꽃 사진 슬라이드, 조각가 스토리 비디오, 예술가 인터뷰, 4살짜리 어린이의 그림 등 그 내용과 종류도 다양하다. 

사이트의 홍보를 맡고 있는 욜리사 로린스씨는 “세도나스토리닷컴은 세도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온라인 사랑방”이라며 “궁극적으로 인간사랑과 지구사랑이라는 세도나 스피릿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도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누구나 문이 활짝 열려있는 세도나스토리닷컴에 스토리를 올리고 싶은 이들은 sedonastory.com을 직접 방문하거나 contact@sedonastory.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어나 일어 등 외국어는 영어로 번역하여 게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