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의 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브레인명상 무료체험 전국 실시

 


야누스의 얼굴을 가진 봄! 들뜬 마음사이로 찾아오는 건강주의보
유난히도 추웠던 올 겨울 한파 때문인지 따뜻한 봄 햇살이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4월이다. 하지만 봄을 마냥 반가워할 수는 없으니, 차가움에서 따뜻함으로 변화하는 갑작스런 온도변화는 예상치 못한 많은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에 봄철 각별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

“봄철 몸 관리가 1년 건강을 좌우한다”는 말처럼 각종 매스컴에서는 봄을 맞아 ‘건강에 좋은 음식, 약품’ 등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 효과에 대한 의견 역시 분분한 것이 사실이다.

관계자 및 전문가들은 “봄철 건강관리에는 ‘자가 면역력 증진과 스트레스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솔깃한 이야기지만 어려운 답이기도 하다.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

스마트한 우리들의 건강법 ‘명상’ 어때?
최근 유명 공중파 방송에서 ‘명상의 면역력 효과’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보도됐다. 10년 이상 명상을 해왔고 지금도 주 3회 이상 명상을 하는 명상수련자 4명의 면역력을 알아본 결과, 대표적인 면역세포인 NK세포 혈중 활성도가 일반인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명상을 20년 동안 계속해 온 수련자는 NK세포 활성도가 2배에 가까웠다는 것.

명상은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학술지 뉴로사이언스레터스에서는 평균 3년 6개월 정도 뇌파진동법을 시행한 18~36세 67명(명상군)과 시행하지 않은 19~37세 57명(대조군)을 대상으로 스트레스검사, 심리반응검사, 긍정적인 상태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도파민의 수치를 측정했다. 그 결과 스트레스 지수의 경우 명상군이 낮았고,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긍정상태에서 분비되는 도파민 수치가 명상군이 높아, 뇌파진동법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낳았다.

국내 1위 명상기업 ㈜단월드 뇌교육아카데미 김영노 수석강사는 “브레인명상법 뇌파진동은 단순한 동작이기는 하지만 몸에 얼마나 집중하는가에 따라서 각자 체험의 깊이가 달라진다”며 “머리를 의식적으로 흔드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리듬을 찾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충전된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영노 강사는 또 “각종 유해 환경 및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이 두뇌휴식을 취하는 하루 5분 명상을 한다면 자율신경이 발란스를 찾아 면역력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면역력의 key, ‘스트레스관리’에 좋은 <생활 속 참 쉬운 명상> 무료강좌에서 맛보기
국내 1위 명상기업 ㈜단월드는 봄 철 계속되는 건강주의보로 불안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대국민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365개 센터에서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홈페이지(www.dahnworld.com) 온라인 참여마당 쿠폰북 코너에서 건강강좌 무료 쿠폰 다운받기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070-8299-6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