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제공]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제공]

 먼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행시 공모전(재치 만점 3행시를 찾습니다)

‘청소년’ 또는 ‘도서관’이라는 단어로 참신하고 재치있는 3행시를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청소년의 3행시는 6월 중 심사를 통해 독창적이고 참신한 작품을 선발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등 총 28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도서관 탈출(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어디까지 가봤니?)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온라인상에서 방문해 볼 수 있도록 도서관 누리집의 ‘온라인 견학’콘텐츠를 활용한 것이다. 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견학’에 접속한 후 도서관의 곳곳을 다니며 도서관과 책에 관한 문제를 풀고 도서관 탈출 URL을 찾아 응모하면 된다. 퀴즈를 풀어 도서관을 탈출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무선이어폰,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아시테지 BOM 나들이 - 아시테지 IN 인천'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하 아시테지 코리아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Theatre for Children and Young People)는 인천지역 청소년을 위해 특별한 공연 선물을 준비했다.

아시테지코리아(ASSITEJ Korea)에서 5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인천지역 어린이를 위한 공연네트워크 '아시테지 BOM 나들이 - 아시테지 IN 인천'을 진행한다.

2022 아시테지in인천 아시테지 BOM나들이. [포스터=(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제공]
2022 아시테지in인천 아시테지 BOM나들이. [포스터=(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제공]

 인천 10개의 공공기관과 아시테지 코리아가 함께 추진한 사업으로, 인천 각 지역의 극장 및 문화예술기관에서 다양한 장르의 어린이청소년공연 15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남동구도시관리공단, 미추홀학산문화원, 부평구문화재단, 연수문화재단, 인천광역시 동구청, 인천서구문화재단, 인천중구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문화재단 등 인천을 대표하는 총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연기간 동안 〈재주 많은 세 친구〉, 〈삼양동화〉, 〈낱말공장나라〉, 〈어딘가, 반짝〉, 〈수상한 외갓집〉, 〈목 짧은 기린 지피〉, 〈안녕! 도깨비〉, 〈내 친구 송아지〉, 〈늙은 개〉, 〈무니의 문〉, 〈오필리아의 그림자극장〉, 〈자전거여행〉, 〈해피 해프닝〉, 〈파란 나무〉,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등 총 15편의 우수 공연을 선보인다.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21일 방배유스데이 운영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오신일 관장)는 5월 21일(토) 방배유스데이, 미디스쿨을 센터 전 층에서 진행한다. 5월 27일(금)에는 〈마음톡톡! 페스티벌〉을 섬들근린공원에서 운영한다.

5월 21일(토) 방배유스데이는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족체험 부스로 운영한다. '너는 나의 愛(애)너지', '쿠키랜덤게임', '힘내라YOUTH솜사탕',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센터 전층에서 오후 1~3시까지 진행한다. 서초구 최고의 노래방가수를 뽑는 “Rooftop Singer(루프탑싱어)”는 오후 2~4시까지 4층 틴스페이스에서 진행한다.

2층 서초FM통통팟 스튜디오와 3층 통통TV 1인 미디어 스튜디오에서는 미디어실을 활용한 웹툰 더빙 체험 및 ‘오늘은 나도 유튜버(뷰티, 먹방, ASMR)’ 미디어제작 활동인 〈미디스쿨〉을 진행한다.

[자료=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제공]
[자료=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제공]

5월 27일(금)에는 〈마음톡톡! 페스티벌〉을 우면동 섬들근린공원에서 “학교폭력, 방관의 탈을 벗어주세요” 주제로 방배유스센터, 푸른나무재단, 서초구상담복지센터, 서초교육복지센터와 함께 연합 부스를 운영한다.

상시로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 〈반반한 옥탑방〉은 무료로 코인노래방, 닌텐도, 고전오락기, PC, 도서, 만화책 등이 있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이다. 1층 통통쿡에서는 카페 및 공유주방이 있어 언제든 지역주민이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2-3487-61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