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 15개 과정 운영
한식진흥원, 참여기관 4월 5일까지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23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 기관을 4월 5일(수)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은 한식 및 관련 학과 재학생·졸업예정자, 청년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식분야 취·창업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여 다양한 취·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2022년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14개 교육과정, 456명의 교육생을 지원했다. 이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은 국내 호텔, 기업, 미슐랭 레스토랑과 재외공관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3년도에는 최대 15개 교육과정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대상은 크게 두 유형(유형1, 유형2)으로 나눌 수 있다.
유형1은 한식 분야 전공자와 취‧창업 희망자(학생, 일반인)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으로, 2년제 또는 4년제 고등교육기관 및 한식 조리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유형2은 한식분야 취ㆍ창업 희망자(학생, 일반인)를 대상으로 한식해설사, 전통주 소믈리에 및 한식 창업스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연구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학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희망 기관은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 공고문을 참고하여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jieun@hansik.or.kr)로 제출(4월 5일(수) 오후 3시까지)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한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분야별 한식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식의 다양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