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비대면 생활로 코로나19 이겨내요!

(사)건강사회운동본부, 7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제9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개최

2021-07-13     김경아 기자

다문화, 새터민, 일반 가정 초․중학생에게 기초질서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제9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이 열린다. 

다문화, 새터민, 일반 가정 초․중학생에게 기초질서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제9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이 7월 12일(월) ~ 8월 25일(수)까지 열린다. [포스터=(사)건강사회운동본부]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달라진 일상 속에서 안전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적응하는 '나의 건강한 비대면 생활'이 공모 주제이다.  동시, 수필, 포스터, 일러스트, 웹툰, 표어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의 건강한 비대면 생활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한 나만의 노력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으로 삶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한다. 

8세부터 16세까지의 대한민국 거주자(전국 초ㆍ중학생)를 대상으로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7월 12일(월) ~ 8월 25일(수)까지 응모할 수 있다. 

대상에게는 법무부 장관상 100만 원이 주어지며, 수상자에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law-campaign.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포스터, 일러스트, 웹툰 작품은 우편발송이 가능하며 주소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