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들과 함께 유튜버가 되어 보자!

국립과천과학관, 오는 12일부터 ‘유튜버 창작 기획전’ 개최

2019-02-08     김민석 기자

최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창작되고 확산되면서 유튜버(Youtube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초중등 진로교육현황에 의하면 초등학생의 희망직업 순위에서 유튜버가 5위에 오를 정도로 관심도가 높다.

영상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유튜버들의 창작품을 직접 보고, 조작해보며 직접 유튜버가 되어보는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유튜버 창작 기획전’이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다. 오는 12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긱블, 공돌이 용달, 과학쿠키, 콩돌이프로덕션, 정중질 등 인기 과학‧공학 유튜버들이 참여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유명 과학‧공학 유튜버들이 만든 창작품을 전시하는 ‘유튜버 창작 기획전’을 오는 12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개최한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람객이 유튜버가 되어 직접 영상을 촬영해 볼 수 있는 ‘유튜버 되어보기’ 코너와 유튜버 창작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기획전에 참가하는 긱블의 쿠키 분류기를 조립해보고, 피젯스피너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관람객과 소통하는 ‘유튜버와의 만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유튜버들은 “실험실의 딱딱하고 지루한 과학‧공학이 아닌 사람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친구 같은 과학‧공학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기획전 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일부 체험은 현장접수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