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학원 강좌 수강 이영관 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수기 공모 최우수상

9월~10월 우리 역사 중심으로 프로그램 운영, 이선구 씨는 입선으로 뽑혀

2017-12-07     정유철 기자

  경기국학원(원장 김수홍)은 시민 대상으로 시행한 역사힐링캠프를 수강한 이영관 씨가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의 수기 공모전에 최우수상(참여자)으로 입상했다고 7일 밝혔다. 또 이선구 씨는 입선으로 뽑혔다.
 이영관 씨는 경기국학원이 9월 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시행한  ‘"내 삶의 답을 찾아가는
역사힐링캠프" 국학10마당강좌, 국학강사자격과정, 힐링캠프, 국학원 투어 과정에 참여하고 이를 주 내용으로 정리하여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의 수기공모에 응모했다.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은 2017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참가자 수기공모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사업을 11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경기 지역 평생교육 공모사업 48개 기관(단체)관계자 및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 경기국학원이 지난 9월~10월 시민 대상으로 시행한 역사힐링캠프 국학10마당을 수강한 이영관 씨가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의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이선구 씨는 입선으로 선정됐다. <사진=경기국학원>


응모자를 대상으로 심사하여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은 기관(단체) 최우수상으로 ‘밍글라바! 버마!’라는 주제로 응모한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을, 참여자 최우수상은 ‘평생교육은 우리의 삶, 그 자체’라는 주제로 응모한 경기국학원 이영관 씨를 선정하는 등 총 27개 당선작을 선정했다.
입선에 뽑힌 이선구 씨는 ‘진정한 나의 삶과 행복의 시작, 평생교육’이라는 주제로 응모했다.
선정된 당선작은 15일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의 성과공유회에서 시상한다.

경기국학원은 경기도평생학습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내 삶의 답을 찾아가는 역사힐링캠프"
국학10마당강좌를 9월 8일부터 11월22일까지 5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경기 국학원 정라영 교육국장은 "이영관 씨는 한번도 빠지지 않고 항상 환하게 웃는 얼굴로 10마당과 전 과정에 참석했고, 이선구 씨는 두 번 들을 정도로 열성을 보여주었다"며  이들의 당선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