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학원은 오는 2월 9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당2동 호연재HRD센터에서 제80회 국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국민강좌는 도산 안창호 선생의 4대 정신인 무실, 역행, 충의, 용감을 현장에서 실천하고자 노동운동의 길을 개척하여 한국 현대 노동운동사에 크나큰 족적을 남긴 이태복(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모시고 "정체성의 위기와 한국사회의 진로 모색"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태복 전 장관은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삶의 현장에 삶의 진정한 의미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학생시절 흥사단을 기반으로 한 '실천론'을 노동운동으로 실현하여 현재 '5대 거품빼기운동본부' 상임대표로 활동하며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민족의식과 애국심을 바탕으로 공평하고 평등한 복지사회를 실현하고자 뜨겁게 노력해온 홍익정신 지도자의 삶을 통해 현재의 정체성 위기와 앞으로 한국사회가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사)국학원(www.kookhakwon.org)은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뿌리를 연구함은 물론,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순수 민간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교육, 학술, 문화사업은 물론 다양한 홍익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02년 7월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는 국민강좌는 국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제 80회 국민강좌 안내 >

일 시: 2010년 2월 9일(화) 저녁 7시 ~ 9시
장 소: 호연재 HRD센터-뮤지컬하우스 6층(전화:02-2234-3687)
주 제: [정체성의 위기와 한국사회의 진로 모색]
강 사: 이태복 (전 보건복지부 장관)
주 최: (사)국학원 www.kookhakwon.org
강좌문의: (사)국학원 교육국 02-2016-3251
참가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