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한민족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한 새희망의 태양

호랑이의  우렁차고 늠름한 기상처럼 만사형통하고 하는 일마다 소원성취하는 새해가 되길
늘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그리고 평화로운 지구를 위하여 앞장서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지면으로나마 뵙고 인사드리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습니다. 호랑이의 우렁차고 늠름한 기상처럼 만사형통하고 하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국회의원 김성조

인류애에 대한 한민족 정신을 전 세계에 전파하도록
지난해는 국학원과 인연을 맺은 소중한 해였습니다. 인류애에 대한 한민족의 정신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자 一指 선생을 비롯한 뜻있는 분들이 세운 국학원은 국민교육, 문화사업 및 각종 봉사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사업을 전개해 왔습니다.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인류의 발전과 화합을 이끌어 가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격려와 뜨거운 성원을 보냅니다. 올해는 국학원이 추진하는 모든 일이 구체적인 성과를 얻어내어 큰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국회의원 김을동

물질과 정신이 조화로운 세상위해 국학의 발전 기원
우리 민족 고유의 이념과 역사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가치는 민족의 자존과 겨레의 긍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물질만을 우선으로 하는 현 세대에서 물질과 정신이 조화로운 세계를 위해 노력하는 국학원 여러분의 노력은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무척 소중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사상과 정신세계의 발전을 위해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국회의원 김진표

포효하는 호랑이처럼 모든 액운 힘차게 몰아내고
60년 만의 ‘백호(白虎)’ 해, 경인(庚寅)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포효하는 호랑이처럼 모든 액운을 힘차게 몰아내고, 만당가기양춘(滿堂佳氣陽春)의 봄기운이 국학활동가 여러분 모두의 가정, 가정마다 연중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국회의원 서갑원

홍익정신이 지구촌의 정신적 사상이 될 수 있기를
한민족의 홍익정신이 지구촌의 정신적 사상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국민 모두 가보고 싶은 명소가 되어 많은 사람이 홍익의 꿈을 찾기를 바라며, 저도 국학원의 한 식구로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어제보다 희망찬 내일, 오늘보다 더 밝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힘차게 전진하는 새해 되길 바랍니다.                           
국회의원 서상기

한민족이 지구촌 가족으로 미래를 당당히  개척하길
기운찬 백호의 기상인 한민족에 충전하는 경인년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국학운동이 우리 민족의 정신적 가치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을 구현해, 한민족 모두가 지구촌 가족으로서 당당히 미래를 개척해 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의 행복, 가정의 행복, 사회의 행복, 국가의 행복이 가득한 내일의 큰 꿈이 실현되길 소원합니다.                  
경인일보사 대표이사 사장 송광석

화합으로 남북통일까지 한달음에 이루어지기를
경인년, 호랑이는 우리 민족의 기상을 상징합니다. 우리나라에 모든 나쁜 것을 물리치고 대운(大運)을 가져다주기를 빌어봅니다. 단군성조께서 건국하신 이래 수많은 도전과 시련을 극복해 왔듯이 올해도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대운의 호랑이해에 국민 모두 건강하고 가정마다 웃음꽃이 활짝 피며 국가적으로 여·야간 동·서간 남·북간 갈등이 화합으로 승화되어 남북통일까지 한달음에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국회의원 신 건

국학의 융성으로 대한민국 발전의 근원을 삼아야
뿌리 깊지 못한 나무는 하늘 높이 뻗어갈 수 없습니다. 한민족의 주체성을 되찾는 국학의 융성으로 대한민국 발전의 근원을 삼아야 할 것입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호랑이의 기상으로 우뚝 서는 국학신문이 되길 기원합니다.     
한나라당 사무총장  국회의원 안경률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우리 저력으로 힘차게 도약
세계의 유례없는 경제위기가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대한민국의 저력은 2010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 것입니다. 국학인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항상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수천 년 이어져 내려온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우리나라를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학에 힘써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국회의원 원유철

세상 만물과 모든 사람이  서로 어우러져 함께 도우며 나누고 베푸는 단군 할아버지의 가르침을 실천하자
우리는 티끌 같은 자신에게 집착하면서 무한한 우주의 주인임을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선조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철학자임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한 해를 맞으면서 널리 세상에 유익한 존재가 되고 세상의 이치를 거스르지 않으면서 살아가고자 한 단군 할아버지의 <弘益人間 理化世界>의 위대한 가르침을 깨우쳐서 우주와 지구와 만물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세상 만물과 모든 사람이 서로 어우러져 함께 도우며 나누고 베풀며 사랑하고 행복하고 평화롭게 하는 위대한 존재가 됩시다.                         
 성균관청년유도회 중앙회장 이동수

한민족이 21세기 인류평화의 시대를 앞장서 이끄는 길라잡이로 탄생되는 한해 되기를
국학신문의 독자 여러분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경인년에는 국학신문이 우리 민족의 고유한 역사, 문화, 철학에 담겨 있는 ‘인간사랑, 나라사랑, 지구사랑’의 홍익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보급하여 한민족을 21세기 인류평화의 시대를 이끄는 길라잡이로 탄생시키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회의원 이종걸

선진국 문턱을 넘기 위한 열쇠는 우리 정신에 있다
홍익인간! 바로 우리 한민족의 정신이자 정체성입니다. 최근 힘겨운 경제, 신뢰를 받지 못하는 정치, 이 모든 것의 근본은 바로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라는 홍익인간 정신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진국의 문턱을 넘기 위한 관문, 그 열쇠는 기술이 아닌 사람들의 정신에 있습니다. 그 가치를 지키는, 근본을 지키는 한 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의원 이찬열

희망찬 경인년 평안과 만복이 가득하길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동안 깊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평소 마음에 두고도 찾아뵙지 못하는 것에 송구스러움을 전하며 보내주신 배려에 이렇게 지면으로나마 마음을 전합니다. 희망찬 경인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늘 평안과 만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전재희

‘인간사랑 나라사랑 지구사랑’의 홍익정신을 실현하는 국학의 발전 을 기원한다
새롭게 맞이한 경인년(庚寅年)은 60년 만에 찾아오는 ‘백호랑이해’로 운수대통의 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운이 홍익정신과 맞물려‘인간사랑, 나라사랑, 지구사랑’으로 실현하는 국학의 무궁한 번영과 발전을 이룰 것이라 기대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이 창조될 경인년 한 해에도 국학 관계자 및 애독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아침 햇살처럼 활짝 피어나는 축복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국회의원 정갑윤

희망이 국민 가슴 속에서 활활 살아있는 새해 맞기를
새해를 맞으면서‘희망’을 생각합니다. 소망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이 365일 내내 가슴속에서 활활 살아있는 2010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여러분이 희망을 지켜내고 이뤄내도록 힘껏 돕겠습니다. 국조 단군의‘홍익정신’이 우리 국민 모두의 가슴에 살아나 더불어 사는 따뜻한 겨울, 따뜻한 2010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민주당 대표 국회의원 정세균

홍익정신 꽃피워 인류의 행복과 평화에 기여하자
호랑이의 기운이 가득한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아 국학원 관계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는 홍익정신을 재발견하고 꽃피움으로써 인류의 행복과 평화에 기여하는 당당하고 성숙한 한민족의 모습을 세계 속에 펼쳐 보일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회의원 조정식

세계 온 인류가 지향하는 목표가 국학 속에 들어 있다
새해에는 한민족의 국학정신이 온 세계로 더욱 힘차게 뻗어나가 한결 더 아름답게 피어날 것입니다. 세계 온 인류가 꿈꾸고 지향하는 목표가 국학정신 속에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큼 국학인의 책임은 더없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학인의 가슴에 인류에 대한 사랑과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이 뜨겁게 살아있어 그 넘쳐나는 에너지로 각박해지고 삭막해진 이 사회가 평화와 사랑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광주광역시 문인협회장 함수남

<성명 가나다 순, 강릉시청 사진제공>